최종편집 : 2024-02-25 00:44 (일)
대구 ‘팔공산 야영장’ 본격 개장
상태바
대구 ‘팔공산 야영장’ 본격 개장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3.02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예약 가능

대구시 도시관리본부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는 팔공산자연공원 내 야영장을 3월 본격 개장,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팔공산 자락에 위치한 야영장 3개소 동화야영장, 도학오토야영장, 파계오토야영장 등은 수려한 자연 풍광과 접근성으로 캠핑족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팔공산 야영장
팔공산 야영장

해발 1,193m 팔공산의 정기를 듬뿍 안고 있는 동화야영장, 깊은 계곡을 끼고 있는 도학오토야영장, 아홉 계곡의 물줄기를 즐길 수 있는 파계오토야영장 등 각 야영장은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무더위가 절정인 7∼8월에는 산속에서 불어오는 자연바람이 선풍기 역할을 해 도심과 다른 공기를 느낄 수 있다. 지난해에는 2만 5천여 명의 캠핑족들이 팔공산 야영장을 찾았다.

총 사용 공간은 동화야영장은 44면, 도학오토야영장은 29면, 파계오토야영장은 24면으로 각각 취사장, 샤워실, 화장실, 전기시설 등 편의시설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편리함을 자랑한다.

팔공산 야영장
팔공산 야영장

야영장 1일 이용요금은 동화야영장의 경우 성수기(7∼8월, 금·토·공휴일)는 8천 원∼1만 원, 비수기는 6∼8천 원이며 도학·파계오토야영장은 성수기는 17∼20천 원, 비수기는 14∼17천 원으로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김형일 대구시 도시관리본부장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는 야영장에서 모두 날려버리고 팔공산의 좋은 기운을 받아 갈 수 있도록 시설물과 주변 환경이 쾌적하게 유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대구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