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골프투어, 필리핀 어때요? 가격·경관·거리·날씨까지 딱!
상태바
골프투어, 필리핀 어때요? 가격·경관·거리·날씨까지 딱!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2.1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시간 이내 떠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와 합리적인 가격, 뛰어난 자연 경관에 온화하고 따뜻한 날씨까지, 완벽한 골프 라운딩을 즐기고 싶다면 '필리핀'은 어떨까.

세계 각국 입국규제가 풀리고 해외여행 수요증가와 함께 해외골프여행 수요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필리핀관광부가 필리핀을 골프목적지로써의 매력을 알렸다. 

아름다운 경관과 거리가 가까운 다양한 골프코스도 갖추고 있다. 2019년 발표된 영국왕립골프협회(R&A)의 보고서에 따르면 필리핀에는 125개의 골프 코스가 있다. 

Fairways and Bluewater, Boraca
Fairways and Bluewater, Boraca

#마닐라 인트라무로스

그 중 수도인 마닐라 지역에서는 성채 역사 도시인 인트라무로스(Intramuros) 지역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인트라무로스 성벽 주위의 연못을 막아 만들어진 클럽 인트라무로스(Club Intramuros Golf Course)는 필리핀에서 유일하게 야간 골프가 가능한 곳으로, 환한 조명 아래 성벽으로 둘러 쌓인 필드에서 골프를 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마닐라 시내에서 가깝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사랑받는 곳이다.

#일로일로 골프 클럽

또한, 1907년에 문을 연 일로일로 골프 클럽(Iloilo Golf and Country Club)은 일로일로 국제공항 근처에 위치하며, 100년이 넘은 오래된 수목으로 가득한 곳이다. 필리핀에서 제일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일로일로 골프 클럽은 팬데믹으로 문을 닫았다가 최근 다시 오픈했다.

#클라크에서 골프도 굿

클라크도 우리나라에서 직항편으로도 이용할 수 있고 마닐라에서 차량으로 1시간 내 거리에 위치한 팜팡가주에 자리해 골프투어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Clark Sun Valley Golf, Pampanga
Clark Sun Valley Golf, Pampanga

특히 다양한 골프 코스를 보유, 공항이나 숙소에서의 가까운 이동 거리를 비롯해 이국적인 정취를 만끽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대부분이 36홀로 이루어져 있으며, 타이거 우즈가 격찬한 미모사 골프 앤 컨트리 클럽(Mimosa Golf And Country Club) 을 비롯해 클라크 선밸리 컨트리 클럽(Clark Sun Valley Country Club), ​F.A. 코리아 컨트리 클럽(F.A. (Fontana and Apollon Korea Country Club) 등 세계적인 수준의 골프 시설과 코스를 자랑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코스들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어 골퍼들의 천국이라고 불린다.

#필리핀으로 골프 여행을 떠나야하는

필리핀관광부는 올 겨울 필리핀으로 골프 여행을 떠나야하는 7가지 이유를 전했다. 

우선 가까운 거리. 인천에서 마닐라까지 비행시간은 최대 4시간으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여유롭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마닐라와 클라크 공항을 통해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해 시간적 부담이 적은 골프 여행을 할 수 있다.

연중 따뜻한 날씨. 1년 내내 따뜻하고 온화한 날씨 덕분에 부드러운 바람을 맞으며 연중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더위가 주춤하는 건기가 시작되면 골프 여행을 하기에 더욱더 좋은 계절이다. 특히 겨울 시즌에는 12월부터 2월 사이가 필리핀 골프 여행의 최적기로, 선선한 한국의 초여름 날씨같이 쾌적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경관을 자랑하는 골프 코스. 세계적인 휴양지답게 필리핀에는 100개가 넘는 골프 코스가 자리해 있다. 뛰어난 자연경관을 살려 설계된 코스부터,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수준급의 유명 골프 코스까지 그 선택의 폭이 넓다. 또한 마닐라와 클라크 내 1~2시간 이내의 위치한 골프 코스들은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는 한적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다채로운 편의시설. 골프 코스 가까이 고급 레스토랑, 사우나, 마사지 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 운동 후 피로를 풀기에도 적합하다. 티오프 시간에 맞춰 이동할 수 있도록 공항 및 골프 코스 픽업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여 편안한 골프 여행이 가능하다.

합리적인 라운딩 비용. 필리핀은 숙박과 골프를 겸한 패키지 상품도 저렴한 가격에 많이 제공되고 있으며, 체계적인 풀 서비스가 제공되어 골프만을 위한 여행에도 적합한 곳이다.

골프 외에도 즐길 수 있는 여러 액티비티. 골프 라운딩 뿐만 아니라 휴식과 휴양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골프 코스와 리조트가 한 곳에 있는 대규모 골프장이 많아 인근 관광지를 방문해 필리핀의 매력을 맛볼 수도 있다.

친절한 서비스. 필리핀 사람들 특유의 친절함. 미소 가득한 직원들의 최상의 서비스가 함께하는 여유로운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필리핀 전역의 주요 골프장 목록은 필리핀 관광부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사진/필리핀관광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