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1-29 17:41 (일)
티모넷, 새로운 ‘빛의 시리즈’ 부지 찾는다..제주 제2사업부지 모집 공고
상태바
티모넷, 새로운 ‘빛의 시리즈’ 부지 찾는다..제주 제2사업부지 모집 공고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1.1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28일까지 부지 신청 접수
‘빛의 벙커’ 부지 리뉴얼 전 후 /사진=티모넷 제공

티모넷이 새로운 ‘빛의 시리즈’ 전시 개관을 위해 제주 제2사업부지 모집을 공고하고 오는 2월 28일까지 부지 신청을 접수받는다. 

티모넷의 제주 제2사업부지 요건은 △내부 면적 2,000㎡(약 600평) 및 높이 5.5m 이상 △대중교통 및 도로망 인프라가 갖춰진 곳, 주차장 확보 또는 설치 가능한 곳 △토지이용계획 상 전시관 및 부대시설, 주차장 설치가 가능한 건물 또는 신축부지 △최소 5년~10년 이상 운영이 가능한 곳 등이다. 특히 전 세계에 개관한 ‘빛의 시리즈’ 부지 특성에 따라 옛 산업시설, 역사적 건물, 공장 및 창고, 폐교, 전시장, 기념관 등 역사적·문화적 히스토리가 있는 유휴 공간을 우선적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제주 제2사업부지 모집 신청자를 대상으로 부지 실사 및 사업 검토가 이루어지며, 신청기한은 2월 28일까지다. 적합부지 선정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부지 신청 이메일 주소, 문의 전화번호 등 자세한 내용은 ‘빛의 벙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티모넷 박진우 대표는 “‘빛의 벙커’가 성공적으로 데뷔한 데 이어, 제주에 새로운 ‘빛의 시리즈’를 준비하기 위해 제주 제2사업부지를 모집하게 됐다”며, “유휴 공간에 미디어아트 전시 콘텐츠를 더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이번 모집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티모넷은 개관 이후 180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한 제주 성산 ‘빛의 벙커’에 이어 제주에 제2의 사업장을 마련해 지역 내 새로운 전시 관람 수요에 대응하고 제주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풀어내는 몰입형 예술 전시 콘텐츠와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문화마케팅을 통해 연간 1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하고 제주 지역을 새로운 한류 문화의 메카로 조성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몰입형 예술 전시 ‘빛의 시리즈’는 서울, 제주, 파리, 암스테르담, 뉴욕 등 전 세계 8곳에서 개관해 1,5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했다. 

워커힐 대극장을 재생하여 만든 서울 ‘빛의 시어터’와 국가기간 통신 벙커를 활용한 제주 ‘빛의 벙커’를 비롯해, 잠수함 기지로 사용되던 곳을 개조한 프랑스 보르도 ‘빛의 수조’, 낡은 철주조공장을 활용한 프랑스 파리 ‘빛의 아틀리에’, 오래된 은행 건물을 기반으로 한 ‘빛의 홀’ 등 유휴 공간이 빛과 음악으로 재 탄생되며 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