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16 18:25 (월)
서울관광재단, 관광 수요 증대 대비 '신규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20일까지 모집
상태바
서울관광재단, 관광 수요 증대 대비 '신규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20일까지 모집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5.0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선정 업체에 관광상품화 및 판로개척 등 홍보·마케팅 적극 지원
신규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공모전, 연 1회→3회로 증대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실외 마스크 해제 등 엔데믹 전환을 맞아 서울 곳곳의 매력적인 체험 콘텐츠를 발굴, 개발하기 위해 ‘2022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모집’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늘어날 관광수요에 대비, 새로운 콘텐츠 확보와 소비자 만족도 증대를 위해 기존 공모전을 상반기 연 1회 진행하던 것에서 연간 3회로 확대, 정기적으로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번 5월 신규 모집에 이어 7월과 9월에도 신규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원모어트립' 또는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모집 공고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구글폼을 통해 오는 2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상품 유형은 음식, 역사, 엔터테이먼트, 스포츠/레저, 문화/예술, 비대면 총 6개 유형이 있으며 구체적인 카테고리와 콘텐츠는 공고와 신청서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모집을 통해 최종 선정된 업체는 서울관광재단 “원모어트립” 공식 회원사로 등록되며, 전문적인 상품화 과정을 포함하여 판로개척, 홍보·마케팅 지원 등 관광 상품으로 개발 및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 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은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공식 체험관광 콘텐츠 브랜드로, 포털사이트를 통해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 상품을 한 곳에서 쉽게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서울관광재단 이준 관광서비스팀장은 “엔데믹을 맞이하며 관광업계도 활력을 되찾고 있다”라며 “연간 정기모집 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상시적으로 서울의 매력적인 체험 콘텐츠들을 발굴 및 지원함으로써 공공이 상생하는 관광생태계를 조성하고 소비자들이 서울의 매력적인 체험 관광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