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아시아나, 여행 기대감 담은 ‘탑승객을 찾습니다’ 바이럴 영상 인기
상태바
아시아나, 여행 기대감 담은 ‘탑승객을 찾습니다’ 바이럴 영상 인기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4.18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공개, 주말 사이 SNS 60만뷰 기록
달라진 일상에 적응한 우리의 모습과 여행에 대한 기대감 전달로 많은 호평 받아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 일상 회복을 염원하는 바이럴(viral) 영상 ‘탑승객을 찾습니다’를 지난 15일 공개, 주말사이 60만뷰를 기록했다.

1분 분량의 이번 영상은 코로나 19로 달라진 일상에 적응한 시민들의 모습을 마치 여행을 준비하고 있었던 손님들의 모습으로 표현했다. 

이 영상에는 ▲배달음식을 통해 세계 요리를 섭렵한 가족 ▲밤새 OTT 시청을 즐기는 커플 ▲로드뷰를 통해 랜선 여행을 즐기는 남성 ▲비대면 수업으로 외국어 학습에 열중하는 여성 등 코로나19가 바꾼 일상에 적응한 우리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모두의 공감과 함께 여행에 대한 벅찬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이어, 손님들을 찾는 탑승 안내 방송과 “2년간 더 막강해진 여러분과 함께 우리 비행기 곧 이륙하겠다”는 기장의 기내 방송을 통해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비상하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영상은 유튜브 영상 시청 1,200만뷰를 돌파한 ‘여행이 떠났다’편의 후속작으로, 2020년 8월 이후 20개월 만에 선보이는 영상이다. 특히, ‘여행이 떠났다’에 삽입되었던 노래인 ‘당연한 것들’에 이어, 가수 이적과 토이(유희열)의 ‘RESET’을 배경 음악으로 활용해 감동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긴 기다림 끝에 이제는 다시 함께 떠나고 싶다', '여행이 정말 다가왔음을 이제서야 느낀다' 등 수백개의 댓글을 남겼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국민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과 함께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담아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본격적인 국제선 운항 재개를 통해 다시 여행을 떠나는 손님들을 맞이할 모든 준비를 갖추었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이 ‘20년 8월에 선보인 ‘여행이 떠났다’ 영상은 유튜브 시청 1,200만 뷰를 돌파했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 카카오TV 등 SNS 합산 총 2,4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대한민국 광고 대상, 온라인 광고 대상 수상 및 대한민국 최대 광고 포털 TVCF 사이트의 ‘명예의 전당’에 선정된 바 있다.

아시아나 바이럴 영상 사진
아시아나 바이럴 영상 사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