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체험 재미 가득 곡성으로 가족 봄여행! 4월 딸기 체험 5월 멜론 체험
상태바
체험 재미 가득 곡성으로 가족 봄여행! 4월 딸기 체험 5월 멜론 체험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4.06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와 함께 체험 재미 가득한 전남 곡성으로 봄여행을 떠나보자.

곡성멜론복합체험센터(이하 ‘체험센터’)는 4월엔 딸기체험, 5월엔 멜론 체험을 진행, 이색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미 지난 5일 딸기 체험을 시작, 올해 농산물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지난 5일에도 곡성유치원에서 온 어린이들이 딸기 체험에 참여, 딸기 삼매경에 흠뻑 빠졌다. 오는 8일까지 총 80명의 어린이들이 딸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체험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음식을 만들며 평소 즐겨먹던 딸기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딸기의 성장 과정 관찰하고, 잘 익은 딸기를 고르는 법과 딸기 따는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특히 아이들은 단순히 딸기를 따는 것에서 벗어나 직접 수확한 딸기를 초콜릿, 찹쌀떡 등으로 만들면서 체험에 더욱 몰입하게 된다.

또 체험센터는 멜론이 본격 출하되는 5월 중순부터는 멜론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멜론을 직접 수확해 보는 것은 기본이고 빙수, 초콜릿, 찹쌀떡 등을 만들어보는 차별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곡성멜론복합체험센터 담당자는 “딸기와 멜론 등 우리 군이 자랑하는 맛있는 과일도 먹어보고,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도록 정성껏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체험센터에서 많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체험센터는 곡성군과 곡성멜론주식회사가 지역 특산물인 멜론을 관광산업에까지 연계하기 위해 조성한 곳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곡성멜론체험센터가 곡성멜론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특산물을 관광 상품화하는 핵심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곡성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