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노랑·분홍·빨강 봄꽃과 쪽빛 바다와 어우러지는 부산으로 오세요 
상태바
노랑·분홍·빨강 봄꽃과 쪽빛 바다와 어우러지는 부산으로 오세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4.0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관광공사, 중화권 관광객 조기 수요 회복 위해 '중화권 부산 봄꽃 프로모션' 4월 한달 간 진행

부산관광공사는 코로나19로 급감한 중화권 관광객의 조기 수요회복을 위해 4월 한달간 중국과 대만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2022 중화권 부산 봄꽃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프로모션은 인플루언서 랜선투어, 봄꽃 KIT 이벤트, 대만 지하철 래핑홍보, 온라인 강좌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우선 중국에서는 주요 플랫폼인 틱톡(TikTok), 샤오홍슈(小红书), 웨이보(微博)의 인플루언서를 활용, 콘텐츠를 제작, 부산의 주요 봄꽃 관광지와 미식을 홍보하고 비짓부산(Visit Busan) 연계 이벤트를 통해 일반소비자 대상으로 경품 추첨도 진행한다. 해당 콘텐츠는 각 인플루언서의 SNS 계정뿐만 아니라, 중국 국내 항공업계, 외식업계 등 주요 웨이보(중국의 페이스북) 채널로도 송출될 예정이다.

대만에서 추진되는 봄꽃 KIT 프로모션은 비짓부산(Visit Busan) 페이지에 부산사진 및 여행담과 같은 댓글을 남긴 고객 중 400명을 추첨하여 봄꽃 KIT를 증정한다. 봄꽃 KIT는 엽서(벚꽃), 포스트잇(동백), 키링(유채꽃), 페이퍼디퓨저(관광지), 봄꽃코스 안내 리플릿 등으로 구성하여, 부산 봄꽃을 좋아하는 대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한, 대만에서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3개 도시인 타이베이, 타이중, 가오슝의 지하철 3개 노선에 부산 봄꽃 명소 디자인을 수놓은 래핑 광고를 추진하여 부산여행에 대한 관심을 이끈다.

공사는 지난 3월 23일에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와 함께 부산 봄꽃코스 및 신규관광지 소개 온라인 강좌를 개최하여 현지에서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공사 관계자는 “중화권 관광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부산의 봄꽃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부산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앞으로 재개되는 부산 관광시장을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