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매주 토요일, 전주 전라감영에서 공연·체험 즐기세요!
상태바
매주 토요일, 전주 전라감영에서 공연·체험 즐기세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8.1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의 전주, 살아있는 전라감영’ 9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공연
IT기술을 접목한 관람 투어, 창작 국악 공연 등 체험거리·볼거리 풍성

오는 9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전주 전라감영에 가면 옛 전라감영에서 벌어졌던 일상적인 모습과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한 생동감 넘치는 공연·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전주시는 전라감영 일원에서 ‘전통의 전주, 살아있는 전라감영’ 프로그램을 9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IT기술을 접목한 관람 투어와 각종 공연과 체험으로 구성된다.

IT기술을 접목해 이뤄지는 ‘전라감영 시간여행 그림자 투어’는 저녁 8시에 진행된다. 전라감영 각 건물에서 벌어졌던 옛 생활 모습이 그림자 영상으로 투사되는 가운데 가이드와 함께 각 건물을 돌아보며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후 7시에는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달에는 전라감사의 전주8경 유람을 표현한 창작 국악 공연이, 다음 달에는 허균의 전라감영 방문을 주제로 한 ‘관풍각 차담회’가 펼쳐진다.

또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9첩 반상 클레이 모형 만들기 △‘동현주의’ 책자 인쇄체험 △전라감영 팝업 스토리 큐브 만들기 등도 마련됐다.

전라감영 9첩 반상 클레이 모형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일정이나 참여 문의는 사회적기업 합굿마을로 하면 된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기획된 체험과 공연으로,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이 쉽게 접근해 전주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다”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원제한,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