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제천 ‘청풍랜드 조각공원’ 새단장, 청풍호의 새 명물로 거듭난다!
상태바
제천 ‘청풍랜드 조각공원’ 새단장, 청풍호의 새 명물로 거듭난다!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8.1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풍랜드 조각공원
청풍랜드 조각공원

제천시 청풍랜드 내 위치한 조각공원의 전망대, 정자, 벤치 등의 시설물을 새롭게 단장했다. 또 태양광 가로등도 수선해 야간에도 관람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청풍호를 찾는 관광객의 휴식과 편의를 높임으로써 청풍호의 새 명물로 거듭날 전망이다.

청풍랜드 조각공원은 청풍호 조성으로 인해 수몰된 마을 주민들의 애환을 달래고자 조성된 곳으로, 고향마을 동판 2점, 만남의 탑 1점 및 조각작품 31점이 숲속 산책로를 따라 아름답고 특색있게 설치돼 있다.

청풍랜드 조각공원​
청풍랜드 조각공원​

조각작품은 1998년에 만남의 탑과 가족 및 고향마을의 4계절을 의미하는 작품 11점이 설치돼 있으며, 2004년에 국내 유명한 조각작가 작품 11점과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 9점으로 구성됐다.

제천시는 많은 세월의 흔적이 있는 작품들을 세척 및 복원작업을 통해 작품 본연의 의미가 드러나도록 정비를 마쳤다.

햔편, 청풍호 주변에는 청풍호반 케이블카, 관광모노레일, 번지점프장, 집라인, 수경고사분수 등 다양한 체험시설과 볼거리가 조성되어 4계절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여기에 조각공원이라는 선택지를 추가함으로써 방문객들로 하여금 추가적인 만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풍랜드 조각공원
청풍랜드 조각공원

제천시 관계자는 “서울–제천 간 KTX이음이 운행되는 장점을 활용해 중부내륙 관광 1번지 제천의 명물인 청풍호의 관광명소화와 더불어 예술적으로 더욱 의미 있고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조각공원을 활성화 시키겠다”며, “앞으로 청풍 조각공원을 또 하나의 관광지로서 많은 분들이 찾아오고 즐길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전했다. 

청풍랜드 조각공원
청풍랜드 조각공원

 

<사진/제천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