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4 19:38 (금)
아바타로 ‘전주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즐겨요!
상태바
아바타로 ‘전주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즐겨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8.0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제페토’ 활용해 전주한옥마을, 첫마중길 등 명소 홍보
‘전주 8월의 크리스마스’ 등 콘텐츠 구성·운영

전 세계 2억 명이 사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에 전주한옥마을과 전주역 앞 첫마중길 등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주요 관광명소가 둥지를 튼다. 이용자들은 아바타를 통해 가상공간 속 전주 명소를 둘러보며 향후 전주 관광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전주시는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공간에서 소셜 활동을 즐기는 Z세대(10~20대) 놀이터로 불리는 ‘제페토’에 전주 관광명소 가상공간을 구현, 오는 27일부터 전주 곳곳을 홍보할 계획이다.

우선 전주한옥마을 태조로와 전주역 앞 첫마중길 등 관광명소를 활용해 가상공간을 구현하는 ‘전주 8월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제페토 안에서 전 세계의 아바타들이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랜드로 여행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전주 8월의 크리스마스’ 행사는 인스타그램 계정인 ‘비짓전주’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전주시는 이번 메타버스를 활용한 홍보가 글로벌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선도적 마케팅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지난 5월에는 싱가포르 래플스 고등학교 학생들과 ‘랜선 수학여행’을 추진하고, 지난달에는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외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랜선투어를 진행하기도 했다.  

정명희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이번 홍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전 세계 Z세대에 관광거점도시 전주를 선보이기 위한 것”이라며 “외국인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구성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