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건강 찾아 서천으로..서천에 치유형 농촌체험농장 문 열어
상태바
건강 찾아 서천으로..서천에 치유형 농촌체험농장 문 열어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7.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잔디밭과 꽃길을 걷는 발걸음, 꽃과 허브를 라탄바구니에 담는 손길, 땅을 밟으며 텃밭을 가꾸는 몸짓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아주는 ‘치유형 농촌체험농장’이 서천에 문을 열었다.

충남 서천군 기산면에 위치한 농촌체험농장 ‘안제이 가든’이 바로 그 곳이다.

지난 1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 안제이가든은 1247㎡에 원예치유체험장, 실내교육장, 비닐하우스 체험장(채소정원, 허브정원, 족욕체험장), 꽃길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휴양+체험+치유가 어우러진 4가지 치유형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치유형 농촌체험농장 육성 시범사업을 통해 온실형 식물카페를 조성해 식물과 교감을 통한 심신의 안정을 돕고, 치매안심센터-농촌체험교육농장협의회와 협력해 치매환자의 인지기능 강화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환우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고민경 안제이가든 대표는 “안제이가든을 찾는 모든 사람에게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몸과 마음에 휴식과 안정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성화 농업기술센터 지도사는 “코로나블루라는 새로운 사회적 우울증상이 나타날 만큼 현재 우리 사회는 다양한 활동의 제약으로 마음의 병이 생기고 있다”고 말하며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치유형 농촌체험프로그램은 우리 생각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해결책이 되리라 생각하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좋은 영향을 받아가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