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미세먼지 없는 ‘피미여행지’ 찾아 동해로! ..‘피미여행 동해시’ 상표 등록
상태바
미세먼지 없는 ‘피미여행지’ 찾아 동해로! ..‘피미여행 동해시’ 상표 등록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6.2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미여행 동해시 상표 관광·여행서비스업 등에 10년간 독점적 활용

동해시가 미세먼지 오염농도가 낮은 곳으로 떠나는 ‘피미여행’에 착안해 ‘피미여행 동해시’ 상표 등록을 마치고 ‘피미여행’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피미여행’은 미세먼지 피해 좋은 공기를 찾아 여행을 떠난다는 의미로, 동해시는 청정도시를 강조해 피미여행 동해시 상표를 출원했다.

동해시는 당초 지난 2019년 4월 1일 피미여행 상표를 출원했으나, 식별력 문제로 1차례 심사가 거절됐다. 이에 동해시와 관련 있고 식별력 있는 도형을 결합해 상표를 재출원, 최종 등록됐다.

등록된 상표의 상품류는 제39류로 개인 및 단체용 여행알선업 등 20건에 해당한다. 동해시는 관광·여행서비스업 등에 10년간 독점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동해시만의 특색있는 관광 이미지 제고에 한몫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성국 홍보소통담당관은 “미세먼지 없는 동해시 이미지를 한층 부각,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힐링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환경과학원에서 발간한 대기환경연보에 따르면 동해시 지역은 서울·경기권에 비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오염도가 현저히 낮으며, 전국 대비 오염도 또한 매월 평균 이하로 측정됐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