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20 09:16 (일)
"올 여름 낙동강 700리길 삼강주막 감성에 취해보자”
상태바
"올 여름 낙동강 700리길 삼강주막 감성에 취해보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6.11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삼강주막 뉴트로 PUB' 체험관광상품 운영
삼강주막
삼강주막

"올 여름 낙동강 700리길 마지막 주막  삼강주막 감성에 취해보자”

경북도는 이달 12일부터 7월 31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3대문화권 사업장인 예천 삼강문화단지에서 `삼강주막 뉴트로 PUB' 체험관광상품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낙동강 700리길 마지막 주막이 있는 예천 삼강문화단지에서 옛것을 여행하며 새로움을 발견하는 힙(Hip: 고유한 개성과 감각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최신 유행에 밝고 신선함을 의미)한 감성에 취해볼 수 있다. 

이 체험관광상품은 지난 4월 3대문화권 인프라 공간 활성화를 위한 `HI STORY 경북' 의 일환으로 추진한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것이다.

이 상품은 삼강주막을 새롭게 재해석함으로써 MZ세대에서 실버까지 다양한 수요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관광으로 기획됐다. 

상품은 ▷국악과 트롯에서 K-POP까지 다양한 장르의 가요가 결합된 퓨전 국악 퍼포먼스 ▷삼강주막 막걸리와 어울리는 음식 궁합 상품 ▷미션트립 상품으로 구성됐다.

삼강주막 뉴트로 상품 포스터
삼강주막 뉴트로 상품 포스터

엑스크루 자체 플랫폼과 연동 OTA(트립닷컴, 위메프 등)에서 온라인 구매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구매(프로모션 미적용가)도 가능하다. 

1일 2회(14:00, 17:00) 진행되는 퓨전 국악 퍼포먼스는 삼강문화단지 방문객은 누구나 관람 가능하도록 오픈된 삼강주막 마당에서 이루어진다.

BTS ‘다이너마이트’ 국악 연주를 시작으로 ‘배 띄어라’엔딩 곡까지 젊은 감성의 새로운 국악 연주와 보컬이 어우러져 현장의 분위기를 북돋우며 관람객의 기대감을 고취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4종의 메뉴(덕질 하는 비빔파스타, 카우보이 표고 튀김, 스탠다드 블랙 보쌈, 주모 맛보기)는 삼강주막 막걸리와 어우러져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삼강문화단지만의 청취로 삼강주막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음식 궁합 상품 구매 이용객에 한해 제공되는 미션트립(삼강주막의 보물을 찾아서)은 삼강주막, 강문화 전시관, 삼강나루 캠핑장, 보부상 문화마당 등의 지형지물을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 형태로 운영돼 미션 수행을 하는 과정에서 삼강문화단지 구석구석을 관람하는 스탬프 투어로 체험이 이루어진다. 

미션을 완료하면 채낙영 쉐프의 ‘럭키드로우’ 경품 이벤트 참여랑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