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9:11 (금)
경북여행리포터단,경북관광 마케팅 활동 4월 시작
상태바
경북여행리포터단,경북관광 마케팅 활동 4월 시작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3.2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청
경북도청

올해 새로 구성된 ‘경북여행리포터단’이 내달부터 활동을 본격 시작한다.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14일까지 경북도의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10기 경북여행리포터(25명)’과 ‘2기 여행작가단(6명)을 모집, 구성을 완료했다.

경북여행리포터단은 4월부터 매월 경북도를 탐방해 여행지,핫플레이스, 맛집, 숙박 등 관광지를 추천하는 등 국민들에게 경북여행지를 생동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여행작가단은 여행웹진이나 여행전문매거진에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작가를 전국에서 모집해 좀 더 심도 있는 기사와 사진 콘텐츠를 관광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경북여행리포터 및 여행작가단이 제작한 자료와 영상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경북나드리 SNS채널(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경북나드리 유튜브 채널 등에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또한 네이버 여행플러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론리플래닛 등 글로벌 여행매거진에도 홍보할 계획이다. 

도는 국내외 자유개별여행객 및 MZ세대들이 모바일 온라인상에서 여행 정보를 습득하는 점을 중히 여겨 온라인 관광마케팅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도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주요 SNS채널을 활용해 최신 관광정보와 청정·안전·힐링 콘텐츠를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도는 경북여행리포터와 여행작가단의 경북관광 콘텐츠 홍보대사 활동에 큰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비대면시대에 맞게 2030 밀레니얼 Z세대들을 타깃으로 경북의 매력을 전달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는 물론 경북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