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올림픽공원에 온라인 실감형 케이팝 공연장 조성
상태바
올림픽공원에 온라인 실감형 케이팝 공연장 조성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3.0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비대면 온라인 공연시장을 선점, 한류확산 기여 기대

문화체육관광부는 올림픽공원(서울시 송파구 소재)에 있는 ‘케이아트홀’에 온라인 실감형 케이팝 공연장을 조성한다.

‘케이아트홀’은 태권도, 한국 무용 등 한국적 소재의 복합문화공연을 주로 하는 다목적 공연장으로, 내부공사를 거쳐 오는 10월에 온라인 실감형 케이팝 공연장으로 새롭게 단장될 예정이다.

전체 1,344.22㎡ 규모로 지어지는 온라인 실감형 케이팝 공연장에는 ▲엘이디 벽(LED Wall), ▲3차원 가상공간을 구현, 생생함을 더해주는 카메라 트래킹 및 오브젝트 트래킹 시스템, ▲실감형 입체 음향 시스템, ▲실시간 콘텐츠 서버, ▲온라인 송출 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과 장비를 갖춘다.

공연장 조성이 완료되면 높은 제작비용 부담으로 온라인 공연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획사, 독립음악계 등에 제공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오프라인상의 콘텐츠와 첨단기술을 결합해 세계적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어떻게 만드느냐는 것은 미래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며, “온라인 실감형 공연장의 조성은 중소기획사 등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와 기술의 융합으로 우리나라가 전 세계 비대면 온라인 공연시장을 선점하고, 한류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