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광양관광 멀티플랫폼 ‘광양시 관광협업센터’ 20일 개소     
상태바
광양관광 멀티플랫폼 ‘광양시 관광협업센터’ 20일 개소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1.2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관광 멀티플랫폼이 될 ‘광양시 관광협업센터’가 커뮤니티센터 1층에 20일 개소했다.

관광협업센터는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한 지역관광협력센터 조성사업에 선정되면서 추진됐다.

광양시 관광협업센터 개소식이 20일 열렸다.
광양시 관광협업센터 개소식이 20일 열렸다.

센터는 총면적 364㎡ 규모로 사무실, 회의실,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이 곳에는 광양시 관광협의회, 관광두레 등 지역의 관광조직이 입주, 구성원들의 안정적인 협업공간이 될 예정이다.

또한, 광양 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드나들며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광양관광 플랫폼으로 활용된다.

이귀식 광양시 관광협의회장은 “광양관광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공간으로 활발하게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광양시 관광협업센터 개소식이 20일 열렸다.
광양시 관광협업센터 개소식이 20일 열렸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지난해 6월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을 관광 슬로건으로 선포하고, 10월 (사)광양시관광협의회를 창립하는 등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힘찬 걸음을 내디디고,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다”며 “관광협업센터 개소를 계기로 관광상품 개발, 정책 발굴, 관광 홍보, 관광전문인력 양성 등 다양한 기능이 여기서 활발하게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개소식이 정현복 광양시장을 비롯해 진수화 광양시의회의장, 서인석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 차장, 관광협의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일 오후 2시 열렸다.

개소식에서는 박순기 관광과장의 협업센터 건립 경과보고, 이귀식 관광협의회장의 환영사, 정현복 광양시장과 진수화 광양시의회의장의 축사, 현판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