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천관광공사, 인천 스마트관광도시 컨소시엄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인천 스마트관광도시 컨소시엄과 업무협약 체결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12.2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비대면 업무협약식 모습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스마트관광도시 컨소시엄과 22일 ‘스마트관광도시 시범 조성사업’의 성공추진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트관광도시 컨소시엄은 인천시와 인천 중구, 인천관광공사, 인천스마트시티(주)와 공모를 통해 선정된 민간 기업 등 총 13개 기관 및 회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스마트 관광도시 시범조성’ 사업은 최첨단 스마트 기술을 관광 서비스에 접목해 편리하고 차별화된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지난 9월 22일 우리나라에서 인천이 처음 선정됐다.

현재 개항장 일대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통합플랫폼을 구축 중에 있으며 내년 4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으로 컨소시엄은 스마트 관광의 5대 요소인 ▲스마트 경험(AR/VR체험),  ▲스마트 모빌리티(스마트 교통 통합플랫폼),  ▲스마트 편의(스마트  예약/결제 시스템), ▲스마트 서비스(AI추천 등), ▲스마트플랫폼(관광 빅데이터)을 포함한 통합 관광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스마트관광도시 총괄 김민혜 팀장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인천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마트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해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코로나 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관광업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