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26 21:05 (목)
코로나19로 ‘순창장류축제’ 취소, 온라인 이벤트 진행
상태바
코로나19로 ‘순창장류축제’ 취소, 온라인 이벤트 진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11.1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취소됐던 ‘순창장류축제’가 축제 취소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11일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순창군은 장류축제를 기다렸던 관광객들을 위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4가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마련한 이벤트는 ▲장롱 속 장류축제 추억사진 공모전 ▲우리집 장(醬)끼자랑 ▲순창튜브 구독 및 댓글 달기 ▲2021년 순창장류축제 아이디어 공모전 등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사진 게시 후 순창장류축제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SNS 게시할 때 #순창장류축제 #순창여행, #장류축제는 숙성 중 등의 해시태그를 꼭 함께 달아야 한다.

사진을 올린 팀 중 총 20팀을 선정해 순창고추장 비빔밥 농산물 꾸러미를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 시 센스 넘치는 제목에 주안점을 둔다고 하니 제목 선정에 각별히 신경쓰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또 순창군 유튜브 채널인 순창튜브를 구독 설정하고, ‘순창장류축제 온라인 이벤트’ 영상을 관람한 후 댓글 창에 정답을 적어주면 이 중 20명을 추첨해 농산물꾸러미를 선물로 준다.

직접 집에서 장을 담그는 사진이나 장독대를 보유한 가정은 사진을 찍어 사진에 담긴 스토리와 함께 순창장류축제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10팀을 선정해 역시 농산물꾸러미를 선물로 제공한다.

내년에 열릴 순창장류축제 아이디어 공모전도 함께 열린다. 가족참여형 프로그램과 야간 볼거리, 관광객과 함께 할 수 있는 퍼포먼스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50만원, 우수상(1명) 30만원, 장려상(3명) 각 1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순창장류축제 취소로 인해 아쉬움이 많이 남았을 전 국민을 위해 소소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이벤트 참여로 순창장류축제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