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30 21:17 (금)
#면연력 ‘UP’ #힐링 ‘충전’..산청에 살어리랏다!
상태바
#면연력 ‘UP’ #힐링 ‘충전’..산청에 살어리랏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9.2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싹쓰리! ‘지리산 산청 약초’ 
산청한방약초축제’ 올해는 ‘랜선’으로! 
가성비 ‘갑’! 주머니 부담 덜어주는 할인 풍성

올가을 왠지 ‘산청별곡’을 노래하고 싶다.
“살어리 살어리랏다 청산(靑山)에 살어리랏다. 한방약초 먹고 청산(靑山)에 살어리랏다.”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심신, 환절기마저 겹쳐 코로나와 독감 등 건강 염려증이 커지는 요즘이다. 때문에 산 좋고 물 좋고 인적 드문 한산한 자연의 품에 폭 안겨 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특히나 산청은 지리산의 맑은 정기를 받고 자란 1,000여 종의 약초가 자생하는 ‘전통 한방과 약초의 본고장’이 아닌가.
그러나 코로나19로 여행마저 쉽지 않은 것이 현실. 그렇다면 나와 소중한 이를 위해 ‘건강’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매해 가을 열리던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올해는 코로나 시대라는 특수 상황 속에서 ‘온·오프라인 농특산물 판매 대전’으로 펼쳐진다.

건강 싹쓰리! ‘지리산 산청 약초’ 
온라인으로 클릭, 드라이브 스루로 픽업  

산양삼, 상황버섯, 도라지, 하수오, 우슬, 천년초, 천마, 구지뽕….
듣기만 해도 ‘참 좋은데~’하는 광고가 문득 떠오른다. 그만큼 요즘 확 끌리는 ‘건강식품’들을, 무조건 사서 쟁여놓고 싶어진다. 끝날 듯 끝나지 않는 긴긴 코로나 시국이 이어지고 독감·감기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는 가을·겨울 시즌이 닥쳤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즘 최대 화두는 ‘면역력’이다. 그것을 높일 수 있는 건강식품이 자신은 물론 부모, 아이 등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최고의 선물로 그 어느 때보다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건강 선물로도 인기 만점이다.

*  ‘산청한방약초축제’ 올해는 ‘랜선’으로! 

건강 웰빙 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면역력 UP 산청약초에 빠지다!’란 주제하에 ‘온·오프라인 농특산물 판매 대전’으로 펼쳐진다. 

올해 축제는 개막식, 산청혜민서, 체험 행사 등이 모두 취소되고 홍보 및 판매장터만 9월 27일까지 운영된다. 

산청약초시장 온라인장터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화면 캡쳐
산청약초시장 온라인장터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화면 캡쳐

직접 가지 못하는 대신 온라인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지리산 천왕봉의 기운을 이어받은 산청 약초와 우수 농특산물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2020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 홈페이지에선 농특산물 농가 35곳과 약초농가 43곳에 대한 기본정보부터 제품소개, 구매방법 등 산청 약초와 농특산물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또 약초 재배 농업인들이 직접 출연해 각 제품이 갖는 효능을 소개하는 온라인 동영상도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미처 몰랐던 약초의 효능에 직접 들을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약초나 제품을 선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산청 약초와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 현장의 생생함에 대한 대리만족을 선물한다. 

동영상에 소개된 약초시장 제품은 ‘산청약초시장 온라인장터’ 홈페이지나 산엔청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스토리, 우체국쇼핑몰 산엔청 기획전, e경남몰 기획전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산청군 공식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서도 판매농가와 제품의 기본정보와 구매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 

산청약초시장 온라인장터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화면 캡쳐
산청약초시장 온라인장터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화면 캡쳐


* 한방약초도 드라이브 스루로!

추석맞이 특별할인 행사도 직거래장터에서 9월 26~29일 마련된다. 각종 체험이나 먹거리 등을 즐기진 못해도 자동차로 지나다가 잠깐 직거래 장터인 ‘로컬푸드 행복장터’에 들려 상품을 바로 구매, 픽업할 수 있다.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통영~대전 간 고속도로 상·하행선 산청휴게소에 마련돼 있어 이용하기도 좋다. 이곳에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곶감 등 산청군 우수 농특산물 180여 종을 할인 판매한다. 

 

 

* 가성비 ‘갑’! 주머니 부담 덜어주는 할인 풍성  

건강식품하면 은연히 ‘가격이 비싸지 않을까’하는 마음에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런 이들을 위해 이번 ‘산청한방약초축제-온·오프라인 농특산물 판매 대전’에선 산청 지역민들이 직접 생산한 한방약초 제품과 농특산물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또 온라인몰인 ‘산엔청쇼핑몰’에선 9월 25일까지 5만 원 이상 구입 회원에게 결제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되돌려준다.

SNS 카카오스토리 ‘산청군직거래장터’에선 최고, 최다 구입 고객에게 산청군 농특산물을 주기도 한다. 

또 9월 29일까지 열리는 로컬푸드 행복장터에선 5만 원 이상 구입시 1만 원권 산청사랑상품권을 준다. 제로페이로 모바일 산청사랑상품권을 10% 할인가에 구입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단성IC 인근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주차장에 있는 ‘상생협력 로컬푸드 직거래장터’에서도 지역 농가가 생산한 밤고구마, 고추, 마늘, 두부, 콩국물, 버섯, 산나물 등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임종식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장은 “이번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우리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온라인 약초·농특산물 판매대전으로 진행한다”며 “ 온라인 판매대전이 지역 농업인께 힘이 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에게도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