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영주 ‘관광두레 주민 사업체’ 6곳 신규 선정
상태바
영주 ‘관광두레 주민 사업체’ 6곳 신규 선정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9.0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의 '2020년 관광두레 사업 주민사업체' 6곳이 신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6개 영주시 주민사업체는 △작은오두막(식음), △관사골작업실(식음, 관광기념품), △소백산꽃차이야기(체험관광), △소백산명품서클(체험관광), △소백팜(체험관광), △영주로(여행사) 등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선정된 △만수주조(식음, 체험관광), △후생협동조합(식음) 등 2곳과 함께 총 8개의 관광두레 주민사업체가 2020년부터 최대 5년간 추진된다.

이번에 선정된 주민사업체는 주민워크숍을 통해 전문가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실무전문가와 멘토링, 교육훈련, 파일럿사업, 홍보마케팅 등 기본적인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견학 등을 지원받게 된다.

'관광두레 사업 주민사업체' 공모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주민주도형으로 지역의 관광산업모델로 발전시켜 자립성을 키울 수 있도록 3년간 지원하며, 사업종료 후 종합평가에서 육성 가치가 인정되면 2년간 경영진단 및 홍보마케팅 등을 추가로 지원하는 제도다.

영주시 관계자는 “과거 관광정책은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 수를 늘리는 데에 집중해 왔는데, 관광객 증가만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것은 아니다”며, “관광객 증가와 더불어 지역 내 일자리를 만들고 소득을 늘리는 관광사업이 창출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관광두레는 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하다”며, “선정된 주민사업체가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