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4 18:13 (목)
한적한 계곡 따라 걷는길 ‘청송 신성계곡 녹색길’ 걸으며 힐링!
상태바
한적한 계곡 따라 걷는길 ‘청송 신성계곡 녹색길’ 걸으며 힐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8.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추천 8월 걷기 좋은 여행길 5선 올라
청송 신성계곡 ‘녹색길’ 백석탄길
청송 신성계곡 ‘녹색길’ 백석탄길

코로나19로 갑갑해진 일상, 사람 없는 한적한 계곡 따라 유유자적 걸으며 건강 쳉기고 싶다면 ‘청송 신성계곡 녹색길 3코스 백석탄길’을 추천한다.

이 길은 한국관광공사 추천 8월 걷기 좋은 여행길 ‘한적한 계곡을 따라 유유자적(悠悠自適) 걷는 길’ 5선에 올랐다.

신성계곡 녹색길은 안덕면 신성리에서 고와리까지 이어지는 전체 총 길이 12km, 총 3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그 중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코스는 신성계곡 녹색길 3코스인 ‘백석탄길’이다.

청송 신성계곡 ‘녹색길’ 백석탄길
청송 신성계곡 ‘녹색길’ 백석탄길

백석탄길은 안덕면 지소리 반딧불농장에서 고와리 목은재 휴게소까지 이어지는 약 4.7km의 길이다. 인적이 드물고 신성계곡의 정수로 꼽히는 백석탄 계곡의 풍경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길이다.

1급수 어종인 꺽지와 다슬기가 서식하는 물길을 따라 걷다 보면 유네스코가 지정한 청송세계지질공원의 지질명소인 흰 빛으로 빛나는 백석탄을 만나 볼 수 있다.

신성계곡 녹색길은 백석탄 외에도 유네스코가 지정한 지질명소가 네 곳이 있을 정도로 세계가 인정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지질학적 가치를 간직한 곳이다.

청송 방호정
청송 방호정

계곡과 숲길로 조성된 보현요양원에서 헌실쉼터까지 이어지는 녹색길 1코스 방호정길에서는 방호정 감입곡류천, 한반도 지형, 공룡발자국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마을 주민들이 가꾼 코스모스, 백일홍 꽃밭과 함께 로봇 공룡이 설치된 공룡공원이 조성돼 있는 신성리 공룡발자국은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이다.

올여름 느낌과 쉼이 있는 청송 신성계곡 녹색길따라 걸으며 힐링과 낭만 가득한 추억의 시간을 가져보자.

 

<사진/청송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