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동해시, 무릉계곡 베틀바위 산성길 1단계 구간 개방
상태바
동해시, 무릉계곡 베틀바위 산성길 1단계 구간 개방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8.02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릉계곡 베틀바위
무릉계곡 베틀바위

강원도 동해시 명소인 무릉계곡의 베틀바위 산성길(무릉계곡 관리사무소 ~ 두타산성 입구) 2.7㎞ 구간이 지난 1일부터 부분 개방, 입산객을 맞고 있다.

베틀바위 산성길은 ‘태고의 원시림, 휴휴(休休) 이승휴 사색의 길, 베틀릿지 비경, 소원의 길, 두타산성터와 박달계곡을 지나 용추·쌍폭포’로 이어지는 두타 비경으로, 현재 이야기가 있는 공간 조성이 한창이다.

시는 현재, 무릉계곡 관리사무소 ~ 박달계곡까지 총 4.7㎞의 등산로 구간 중 무릉계곡 관리사무소 ~ 두타산성 입구까지 2.7㎞에 대한 이정표 설치 등 부분 개방 준비를 모두 마친 상태이다. 

베틀바위 산성길 노선도
베틀바위 산성길 노선도

이번 베틀바위 코스 개방에 이어 연내 마무리되는 수도골과 박달계곡 등산로가 완료되면 계곡을 따라 용추폭포·쌍폭포 등과 함께 아름다운 명소의 풍광을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는 대중적인 순환코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 등산로 곳곳에 산재돼 있는 기암과 산림자원을 활용, ‘금강송 군락지 휴휴 명상 쉼터, 선조들의 삶의 지혜를 엿 볼 수 있는 숯 가마터, 오랜 기간 세찬 풍파를 맞으며 인고의 100여 년의 세월을 겪어온 회양목 군락지, 보는 각도에 따라 선비·부엉이·미륵 등 여러 형상으로 달라 보이는 미륵바위, 베를 짜기 위해 실을 꿰었을 법한 바늘귀 바위 등’ 다양한 스토리를 탐방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 천하 비경 베틀바위 풍광을 맘껏 즐기고, 곳곳에 조성된 이야기를 통해 마음의 행복, 소원이 이루어지는 기회를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