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올 여름 보령머드축제는 ‘온라인으로~’
상태바
 ’올 여름 보령머드축제는 ‘온라인으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6.2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7일부터 열흘간 ‘머드 서바이벌 리그인 머드전’ 등 개최
올 여름 온라인으로 만나는 '보령머드축제' 포스터
올 여름 온라인으로 만나는 '보령머드축제' 포스터

매년 여름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즐기던 ‘보령머드축제’를 올해는 핸드폰과 PC 등 온라인을 통해 만나게 된다.

온 지구촌을 쑥대밭으로 만든 코로나19의 감염을 막기 위한 조치로, 보령축제관광재단은 올여름 계획했던 ‘제23회 보령며드축제’를 오는 7월 17일부터 10일간 온라인을 통해 개최하기로 했다.

비록 현장에서 축제에 참여할 수 없지만, 여름철만 되면 대천해수욕장에서 즐기던 ‘머드축제’의 흥과 멋을 계속 온라인을 통해서나마 계속 이어가겠다는 의도다.

보령축제관광재단은 이를 위해 ‘언택트 머드 페스티벌 ON’이란 머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온라인 머드 서바이벌 리그인 머드전(戰), ▲가상현실(VR) 머드체험전, ▲ 머드 유튜브 개설 운영, ▲ 집콕 머드 체험 공모전, ▲ 셀카 및 사연 공모전, ▲ 영상으로 즐기는 머드축제 등 다양한 ‘머드 간접체험 콘텐츠’를 개발 중에 있다.

또한 올 가을(9∼10월) 코로나19가 종식될 경우 '머드테라피와 함께하는 메가콘서트 & 해양불꽃쇼'를 개최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코로나19 종식을 축하하고 오는 2022년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 달 동안 열리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미리 홍보하기 위해 기획하는 행사이다.

이용열 보령축제관광재단 사무국장은 “코로나19의 감염을 피하면서 ‘보령머드축제’와 2년 앞으로 다가온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홍보하기 위해 ‘온라인 머드축제’를 기획하게 됐다”며, “비록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국내외국인들이 '온라인에서 보령머드축제 함께 즐기며 코로나19 스트레스를 떨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