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1:16 (금)
신안군 13개 해수욕장 7월 13일부터 35일간 개장..사전예약제 운영
상태바
신안군 13개 해수욕장 7월 13일부터 35일간 개장..사전예약제 운영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6.1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휴가철, 신안군의 13개 해수욕장이 오는 7월 13일부터 8월 16일까지 35일간 개장, 피서객을 맞는다.

올 여름 개장할 해수욕장 중 관광객이 많이 찾는 ▲증도 짱뚱어 ▲임자 대광 ▲자은 백길 해수욕장 등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증도 짱뚱어 해수욕장
증도 짱뚱어 해수욕장

이번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증도 짱뚱어 해수욕장은 증도 명물인 짱뚱어 다리를 도보로 걸으며 다양한 갯벌 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임자도 대광해수욕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백사장을 보유하고 있고, ▲자은 백길해수욕장은 천사대교 개통으로 접근성이 용이해진 곳이다.

‘해수욕장 예약제’는 해양수산부에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수욕장이용객 밀집도 완화를 위해 제안된 정책으로, 방문객과 지역민의 안전을 위해 지정된 출입구에서 발열 체크 등을 거친 후 입장할 수 있다. 또 용객들은 생활 속 거리두기(2m 거리 확보) 등 해수욕장 지침에 따라 이용하여야 한다.

신안 해수욕장 방문을 원하는 관광객들은 ‘바다여행’ 누리집을 이용해 예약 후 방문할 수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새롭게 도입되는 예약제로 인해 피서객들이 다소 불편을 느낄 수 있으나, 잘 지켜달라”고 당부하고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청정지역 신안군만이 가지고 있는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해의 해양관광 자원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자도 대광해수욕장
임자도 대광해수욕장

 

<사진/신안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