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0 20:44 (금)
무안연꽃축제 취소...내년에 만나요!
상태바
무안연꽃축제 취소...내년에 만나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5.2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 인증 이벤트 등 비대면 온라인 홍보 집중키로

올해 7월 개최 예정이었던 ‘무안연꽃축제’가 취소돼 내년에나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무안군과 무안군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추진위원회 회의를 지난 25일 열고, 이태원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감염 우려러 결국 제24회 무안연꽃축제를 취소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무안군은 최근 코로나19가 진정되지 않고 이태원발 클럽 집단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규모 축제를 개최할 경우 밀접 접촉으로 집단감염이 우려돼 추진위원회와 긴밀한 협의 끝에 축제를 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무안군축제추진위원회 박일상 위원장은 “강변도로 개설로 광주 등 도심에서 접근성이 좋아지고, 축제준비를 위해 나무이식과 꽃동산 조성, 맛깔나는 음식 제공을 위해 향토음식관 설치 등 손님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해왔다”며 “그러나 군민과 관광객의 안전이 최우선임을 감안하여 부득이 올해 축제를 취소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편, 무안연꽃축제는 무안군을 대표하는 축제로,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존과 ‘연’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공연으로 매년 16만여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다.

무안군은 올해 축제는 취소했지만 회산백련지와 황토갯벌랜드 등 관내 주요 관광지를 대상으로 방문 인증 이벤트를 추진하는 등 비대면 온라인 홍보에 집중하기로 했다.

무안연꽃축제
무안연꽃축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