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양구군,코로나19 종식 즉시 관광객 유치 박차키로
상태바
양구군,코로나19 종식 즉시 관광객 유치 박차키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4.20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 박수근미술관 전경
양구 박수근미술관 전경

강원도 양구군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가 종료되는 즉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러가지 관광객 유치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양구문화관광 홈페이지 개편에 나선다.
 
현재 양구문화관광 홈페이지는 2015년에 만들어진 것으로, 관광 트랜드 변화에 맞춰 남녀노소 쉽게 관광 정보를 이해하고 스마트폰으로 쉽게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다국어(한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마트 여행가이드 모바일 앱을 개발해 외국인들이 양구 관광정보를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위치 정보와 연동된 주요관광지에 대한 음성안내 체계를 구축하고, 여행자들이 게시판에 남긴 여행 후기와 인증샷 중에서 최고를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양구문화관광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를 활용한 관광홍보 활동과 다양한 이벤트도 추진할 방침이다.
 
코레일 여행센터와 유명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 홍보활동과 팸투어를 실시하고, 고속도로 휴게소에 리플릿과 축제 포스터를 부착하는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강원도청, 한국관광공사 등 유관 기관을 통한 양구관광 상품 홍보 활동은 물론 호수문화관광권 공동사업과 국내외의 각종 박람회 및 관광전시회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누리꾼들이 두타연 등 주요관광지를 웹상에서 실시간 볼 수 있도록 라이브캠을 운용해 관심도를 높일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