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5 00:20 (수)
발렌타인데이? 오늘은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
상태바
발렌타인데이? 오늘은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0.02.1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중근 사형선고일'..서경덕 "의거일과 서거일도 함께 기억하자"

오늘(2월 14일) 각종 포털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오를 만큼 ‘발렌타인 데이’가 화제다. 그러나 오늘은 또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이기도 하다.

이에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은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이 연인들의 대표적인 기념일인 밸런타인데이와 같은 날”이라며 “안중근 사형선고일과 함께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일(10월 26일)과 서거일(3월 26일)도 함께 기억하자는 의미로 SNS를 통해 ‘한국사 지식 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사 지식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 날의 정확한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쉽게 카드뉴스로 제작해 SNS상에 널리 전파하는 ‘온라인 역사교육 캠페인’이다.

또한 서 교수는 “사형선고일을 기억하는 것도 좋지만 생각 외로 안중근 의사의 의거일 및 서거일을 잘 모르는 네티즌들이 많아 이번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배포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오는 3월 26일은 안중근 의사 서거 110주년이 되는 해”라며 “이를 계기로 안중근 의사의 ‘동양평화론’을 국내를 넘어 전 세계인들에게 널릴 알릴 영상을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매년 사형선고일에 맞춰 안중근 의사의 어머니인 조마리아 여사, 이토 히로부미 의거에 큰 도움을 준 최재형 선생 등을 알리는 카드뉴스를 꾸준히 공개해 왔다.

<카드뉴스/서경덕 교수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