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0 20:44 (금)
눈썰매 재미에 오로라 판타지까지! 서울·경기 도심 속 겨울왕국 4곳
상태바
눈썰매 재미에 오로라 판타지까지! 서울·경기 도심 속 겨울왕국 4곳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1.0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마운트  스노우힐 리뉴얼
원마운트 스노우힐

동심 자극하는 눈썰매 타는 재미 만끽할 수 있는 얼음·눈 테마파크, 멀리 가지 않고 서울·경기 도심 속에서 즐겨보자. 환상적인 겨울왕국에 북극에서나 만날 수 있는 인공 ‘오로라’까지 더해져 겨울 판타지를 자극한다. 실내 스노우파크는 겨울철 미세먼지 걱정까지 덜 수 있어 겨울 내내 신나는 겨울놀이를 즐길 수 있다.

원마운트, 북극의 환상 오로라 만나요!

고양시에 자리 잡은 원마운트 스노우파크는 이번 겨울 시즌, ‘핀란드 산타마을’을 콘셉트로 꾸며, 겨울철 극지대에서나 볼 수 있는 환상의 ‘오로라’를 인공적으로 재현한 ‘레이저웨더쇼(Laser Weather Show)’를 선보여, 북유럽 작은 마을로 시공간을 뛰어넘는 판타지 여행을 선사한다.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오로라쇼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번개쇼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오로라쇼 

레이저웨더쇼는 레이저와 포그, 버블 등 머신을 이용해 오로라·번개·우박·함박눈을 연출하는 쇼를 얼음 호수인 ‘아이스레이크’ 위 공중에서 펼쳐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오로라쇼는 영화 <미션(1986)> OST에 가사를 덧입힌 ‘넬라판타지아(Nella Fantasia)’를 배경으로 하루 3차례(11시·14시·17시) 진행된다. 번개쇼 등은 영화 <겨울왕국2(2019)> OST ‘인투디언노운(Into the Unknown)’에 맞춰 2차례(13시·16시) 공연한다.

설산의 벽화가 둘러싼 가운데 화려한 조명과 함께 펼쳐지는 레이저쇼는 자연히 환상적인 포토존이 돼 인증샷 찍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오로라쇼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번개쇼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번개쇼

또 실내에서 얼음 썰매를 탈 수 있는 얼음 언덕 ‘스노우힐’도 올해 새롭게 리뉴얼을 마쳤다. 높은 층고의 거대한 벽면이 흰 눈을 형상화한 조명으로 가득 채워져 규모감이 느껴진다. 신규 힐 썰매 어트랙션인 ‘토들러슬레지(toddler sledge)’도 도입해 키 120cm 이하의 유아들을 위한 썰매장을 추가로 운영한다.

신년 경품 추첨 행사도 오는 2월 9일까지 진행한다. 투명 에어볼 속에 담긴 200개의 공 가운데 지정된 특정 숫자를 잡아내면 새해 선물의 행운이 따른다. 2020년을 의미하는 20번 공을 잡으면 1등 선물인 에어팟pro의 주인공이 된다.

온라인에서는 ‘NEW스노우파크’를 주제로 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1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리뉴얼된 스노우힐 또는 레이저쇼 등을 담은 포토 후기 가운데 추첨을 통해 CGV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에버랜드, ‘스노우 파크’ 변신..눈·얼음 테마 겨울철 놀 거리 가득!

에버랜드가 ‘스노우 파크’로 변신, 신나는 겨울왕국으로 거듭난다. 남녀노소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에버랜드 스노우 파크에서는 눈썰매장은 물론 사파리, 놀이터까지 눈과 얼음을 테마로 다양한 겨울 즐길 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겨울철 최고 인기시설인 에버랜드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는 패밀리, 레이싱 코스에 이어 오는 1월 4일 익스프레스 코스까지 모두 오픈할 예정으로, 3개 눈썰매 코스가 풀 가동에 들어간다.

에버랜드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 '익스프레스 코스'
에버랜드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 '익스프레스 코스'

스노우 버스터는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패밀리 코스, 친구들과 경주할 수 있는 레이싱 코스, 4인승 눈썰매를 타고 질주하는 익스프레스 코스 등 3개 코스가 마련돼 있어 스릴 강도별로 골라 타는 재미가 있다. 특히 200m로 가장 긴 슬로프를 보유한 익스프레스 코스는 지름 2미터, 무게 30kg의 거대한 원형 튜브에 최대 4명까지 마주보며 동시 탑승할 수 있는 4인승 눈썰매가 전체 레인에 설치돼 있어 최고의 눈썰매 스릴을 맛볼 수 있다.

튜브에 앉아서 상단까지 이동할 수 있는 튜브리프트뿐만 아니라, 눈썰매에 앉아만 있으면 컨베이어가 움직이며 저절로 출발하는 자동출발대도 모든 코스에 설치돼 있어 편리하고 안전한 눈썰매 체험이 가능하다. 스노우 버스터는 에버랜드 입장객 누구나 별도 요금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눈썰매장이 있는 알파인 빌리지 입구 지역에는 커다란 이글루와 스노우 미로, 스노우 터널 등으로 구성된 ‘윈터 플레이 그라운드’가 마련돼 있어 온 가족이 함께 겨울 추억 사진도 찍고, 다양한 게임에도 참여할 수 있다.

신나게 눈썰매를 즐긴 후 실내에서 따뜻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스노우 버스터 라운지’도 알파인 식당에서 만날 수 있다.

에버랜드 동물원은 눈과 얼음으로 가득한 겨울왕국 ‘스노우 사파리’로 변신한다. 사파리 월드에서는 눈 덮인 바위산과 빙벽 주위를 어슬렁거리는 호랑이는 물론, 얼음굴과 눈 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불곰을 사파리 버스에 탑승한 채 관찰할 수 있다.

에버랜드 스노우 사파리
에버랜드 스노우 사파리

또한 한국 호랑이가 살고 있는 타이거 밸리는 겨울을 맞아 대형폭포가 그대로 얼어붙은 고공 빙벽이 조성되고, 하얀 눈으로 설원이 펼쳐져 호랑이들의 생생한 움직임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다. 원숭이들이 모여 사는 몽키밸리에서는 거대한 빙벽 앞에서 원숭이들이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온탕에 들어가 온천욕을 즐기는 재미있는 모습도 펼쳐진다.

특히 에버랜드는 새해를 맞아 고객들과 새로운 출발을 함께 하고자 '2020 비긴 어게인 위드 에버랜드' 특별 캠페인이 오는 2월까지 진행돼 알뜰여행을 선사한다.

우선 1월에는 에버랜드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20가지 이벤트가 펼쳐진다. 2020년에 만 스무 살이 되는 2000년생이라면 1월 한 달 동안 에버랜드를 정상가보다 약 64% 알뜰한 20,0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에버랜드 홈페이지 스마트예약에서 제휴카드 결제 시 에버랜드를 20,2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도 1월 한 달간 펼쳐진다. 결혼 20주년, 입사 20주년을 맞거나 2008년생, 1996년생, 1984년생 등 쥐띠 고객들에게는 정문 매표소에서 이용권 구매시 올해 새롭게 조성된 ‘타로 스트리트’에서 신년 운세, 연애운, 직장운 등을 볼 수 있는 타로 5천원 이용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한화리조트 양평, 눈썰매장에서 신나는 겨울여행!

한화리조트 양평 눈썰매장도 약 5,000여평 부지에 성인용 180m, 유아 및 노약자용 80m의 슬로프를 갖추고 신나는 겨울놀이를 오는 2월 16일 선사한다.

이 곳에서는 눈썰매 타는 재미뿐만 아니라 미니 바이킹, 미니 기차, 미니 비행기 등의 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고 빙어잡이 체험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눈썰매장 이용 요금은 대소구분 없이 16,000원이며, 36개월 이하는 무료다. 입장 후 일주일 이내에는 9,000원에 재입장 할 수 있다. 눈썰매장은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다.

또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쿠폰을 출력해 지참하면 25% 할인받을 수 있으며, 소셜커머스(쿠팡, 티몬)에서는 11,000원에 사전 구매할 수 있다. 객실과 눈썰매장(2인)을 묶은 온라인 회원을 위한 주중(월~금) 패키지도 2월 16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가격은 월~목에는 101,000원, 금요일에는 150,000원이다.

한국민속촌 놀이마을 눈썰매장
한국민속촌 놀이마을 눈썰매장

한국민속촌, ‘놀이마을 눈썰매장’ 즐겨요!

한국민속촌이 겨울철 짜릿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눈썰매장을 운영한다. 경사도와 길이가 다른 2개 코스로 조성되는 눈썰매장은 유아용 코스, 성인용 코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성인용 코스의 경우 총 길이 120m에 달하는 아찔한 경사와 빠른 속도감으로 짜릿함을 선사한다. 키 제한 120cm 이상만 탑승 가능하며 1인용 썰매와 2인용 썰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겨울 시즌에는 플라스틱 썰매를 폐기하고 튜브 썰매를 신규 도입, 충돌로 인한 부상 위험을 현저히 줄여줄 뿐 아니라 썰매 타는 재미도 한층 배가 시킨다.

놀이마을 눈썰매장은 자유이용권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별도의 입장권 없이 이용 가능하다. 겨울방학을 맞아 3인 이상 가족끼리 방문할 경우 자유이용권을 최대 36% 할인받을 수 있다.

<사진/각 테마파크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