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수원시·경기대, 관광·마이스 산업 발전 위해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수원시·경기대, 관광·마이스 산업 발전 위해 업무 협약 체결
  • 이철진 기자
  • 승인 2019.12.1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와 경기대학교는 수원시 관광·마이스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수원시장 집무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대학교는 수원시와 관광 분야 정책·프로그램에 대한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수원시는 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인턴쉽·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해 관광·마이스 분야 인재 육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체적 협약 내용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적교류, 공동연구 수행 ▲관광·마이스 산업 관련 정보제공, 연계사업 추진 ▲경기대 관광 관련 전공자 수원시 관광 분야 정책참여 ▲경기대 학생의 ‘수원 시민마이스터즈’ 활동, 수원화성문화제 자원봉사 참여 등이다.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과 김인규 경기대학교 총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과 김인규 경기대학교 총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김인규 경기대학교 총장, 이재곤 경기대 관광문화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염태영 시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관광 분야 전문대학원을 운영하는 경기대학교와 업무협약으로 공고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 관광·마이스 산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MICE는 ‘Meeting’(기업 회의), ‘Incentive travel’(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전시회)의 머리글자를 딴 만든 용어로 각종 회의·전시회 개최, 컨벤션센터 운영, 관광 산업 등을 중심으로 하는 융복합산업을 의미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