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보성군, ‘투어디렉터 콘퍼런스’ 추진, 고부가가치 창출 꾀해
상태바
보성군, ‘투어디렉터 콘퍼런스’ 추진, 고부가가치 창출 꾀해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12.1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덜 알려진 관광자원과 미식체험 연계, 관광 경쟁력 높인다!

전남 보성군이 미식과 연계한 새 관광코스 개발, 고부가가치를 창출 위한 ‘투어디렉터 콘퍼런스’를 추진하고, 콘퍼런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투어디렉터 콘퍼런스는 덜 알려진 보성의 숨은 관광명소에 보성 특산물과 음식 등 미식 체험을 연계해 경쟁력을 높일 관광 상품을 운영할 주체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보성군은 이들를 통해 지역 고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구상이다.

투어디렉터 콘퍼런스 모집분야는 미식과 여행 기획이며, 미식 분야는 보성 특산물 및 특화음식을 관광객에게 알리는데 강점이 있는 관련업계 종사자 및 지역주민, 여행 기획 분야는 잠재력 있는 강소형 관광지를 대상으로 미식 체험을 연계하여 투어를 기획하고 운영할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콘퍼런스에 참가 희망자는 보성군청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소정의 서류를 구비해오는 1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또 보성군은 ‘투어디렉터 콘퍼런스’를 12월에 총 4회로 운영할 계획이며, 지역 투어 상품 기획과 운영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미식 체험 관련 팜파티 실습, 지역민 주도의 운영 체계 마련을 위한 네트워킹 파티 등으로 진행한다.

한편, 보성군은 이번 가을 시범운영해 인기를 끈 ‘달콤 테이스티(tea) 로드’, ‘만추(晩秋) 미식투어’ 등과 같이 관광 상품 운영 주체를 발굴해 관계 기관과의 협업 체계를 마련하고, 지역민이 역량을 갖춰 실제적으로 운영 가능하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