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취향 따라 즐기는 온천여행
상태바
취향 따라 즐기는 온천여행
  • 김초희 기자
  • 승인 2019.11.0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해도 수고한 나를 위한 힐링이 필요한 순간!
곤지암 스파
곤지암 스파

만추의 아름다움을 실컷 즐기고 싶지만 뜨거운 햇살과 찬바람의 기싸움이 대단하다. 뜨거운 햇살에 몸이 노곤 했다가도 갑자기 불어오는 시린 바람에 몸이 으슬으슬하다.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이다.

이맘때쯤이면 가장 생각나는 여행지가 바로 온천여행이다. 그저 뜨끈한 온천물에 몸을 푸욱 담그고 있으면 한 해의 묵은 피로가 확 달아난다. 힐링이 별 것인가 싶다. 뜨거운 온천수에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내고 뼛속까지 따뜻한 온기를 채워보자. 

◉ 만추에 즐기는 갬성가득 ‘노천탕’

소노벨 청송

만추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온천욕을 즐기는 기분이란 신선놀음이 따로 없다. 가을이 모습을 감추기 전 힐링의 시간을 갖고 싶다면 소노벨 청송(구 대명리조트 청송)으로 향해보자.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솔샘온천 노천탕은 ‘숲 속의 개인 정원’을 모티브로 가을 조경이 아름답다. 또한 2개의 각기 다른 온천에서 풍부한 온천수가 공급되어 면역력 강화, 피부개선에 도움을 준다.

소노벨 청송
소노벨 청송

특히 소노호텔&리조트가 가을을 맞아 선보이는 ‘5촌 2도’ 패키지를 이용하면 온천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 5촌 2도 패키지는 5일은 교외에서, 2일은 도시에서 지내는 가을여행 패키지이다.

리조트에서 가을의 아름다움을 가득 머금은 주왕산까지 차로 10분거리이니 산행 후 솔샘온천에서 피로를 풀며 가을정취를 만끽해보는 것도 좋다.  

쏠비치호텔&리조트 양양 아쿠아월드

뜨거운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바라보는 동해바다의 아름다움은 힐링 그 자체이다. 이 곳은 사우나존을 비롯해 스파존, 레저존, 마르테라피존으로 구성돼 있어 취향껏 스파를 즐기며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낼 수 있다.

쏠비치호텔&리조트 양양 아쿠아월드 실내 풀
쏠비치호텔&리조트 양양 아쿠아월드 실내 풀

청정 바다에서 직접 끌어올린 100% 해수로 즐기는 사우나는 1백 가지가 넘는 각종 미네랄과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녹아 있어 노페물 제거 및 혈액순화 효과에 탁월하다. 스파존에서는 하이드로 젯, 핫프레셔, 바디마사지, 기포욕, 이벤트탕 등 다양한 워터마시지를 즐기며 뭉쳐있는 근육과 함께 피로를 풀 수 있다.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망중한을 즐기고 싶다면 야외 레저존으로 향하면 된다. 대형 원형 노천탕 주변으로 옹기종기 각종 이벤트 탕들이 있어 원하는 타입에 맞는 노천욕과 함께 아름다운 동해를 바라보며 망중한을 즐길 수 있다. 

담양리조트온천 

담양리조트온천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대온천탕과 노천탕, 찜질방과 피부미용실, 마사지실을 갖추고 있어 여행의 피로와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기 좋다. 푸른 하늘과 산과 나무, 그리고 온천수의 뜨끈한 열기를 식혀주는 시원한 바람이 조화를 이루며 기분 좋음을 선사하는 노천탕은 담양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특히 단풍이 든 가을이나 눈이 내리는 겨울에는 더욱 운치가 있다. 이곳 온천수는 게르마늄, 스트론튬, 황산이온, 칼슘, 리튬 등 20여 종의 총용존고형물을 함유하고 있어 피를 맑게 해주며 면역체계를 증가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이곳 노천탕의 가장 큰 특징은 몸속의 독소제거로, 자연과 함께 맑은 공기에서 온천욕을 하면 모공을 통해 피부가 호흡하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 방방곡곡 겨울맞이 ‘보양 온천&스파’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은 지하 400m에서 용출하는 53℃ 온천수를 사용하는 온천 리조트로 30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백암이 온천으로 유명한 이유는 알칼리성 자연용출 온천수가 신경통과 만성 관절염, 동맥경화 등의 질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광물질을 함유한 비화산성 온천인 백암온천은 수소 이온 농도 pH 9.7로 전국에서 가장 강한 알칼리성 온천수를 자랑한다. 또한 콜라겐을 생성해 피부 노화를 막는 실리카 성분이 73.8mg/ℓ로 주변 온천보다 약 두 배 이상 높다. 피부질환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여성들이 많이 찾는 온천으로도 유명하다. '야외 온천 족욕탕'이 마련돼 있어 늦은 시간에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다.

백암온천
백암온천

백암온천에 방문 예정이라면 가을맞이 힐링프로그램에 주목해보자.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은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우리는, 자연인’ 프로그램을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우리는, 자연인' 프로그램은 전문 숲 해설가와 함께 약초 채취, 중식 및 간식 제공, 온천 사우나 체험으로 구성됐으며, 체험 장비도 무료로 대여해 준다. 체험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4시까지. 이후 온천 사우나를 자유롭게 이용하면 된다. ‘우리는, 자연인’ 체험 비용은 3만 원(1인 기준)이며, 이용 기간 3일 전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온양온천 

보양온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온양온천은 무려 1300여 년의 역사를 이어온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이다. 조선시대 세종대왕이 눈병을 치료차 들렀고 이후 세조, 현종, 숙종 등 여러 임금이 온궁을 짓고 휴양이나 병의 치료차 머물렀다고 한다.

도고 실내 바데풀
도고 실내 바데풀

온양온천은 단상흑운모, 각섬석 화강암층에서 용출되는 50℃ 내외의 고온 온천이다. 온천수의 주요 성분은 마니타온을 함유한 라듐온천이다. 탄산수소나트륨·황산마그네슘·탄산칼륨·규산·황산칼슘 등이 함유돼 있어 거친 피부·신경통·위장병·빈혈·혈관경화증·부인병 등에 효험이 있다.

홍성온천 

나이가 지긋한 부모님과 함께라면 홍성온천을 추천한다. 이곳 온천수는 100% 광청수로 무색, 무미, 무취로 천질이 부드러워 고령자들의 온천욕에 적합하며 장시간 물속에 있어도 호흡곤란이나 피부손상이 없다.

지하720m 지점에서 36℃의 온천수가 하루 2,178톤이 솟아 풍부한 유량을 자랑한다. 홍성온천은 온천수의 주성분이 천연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으로 신경통 치료, 혈압 강하, 이뇨 작용, 만성부인병 치료, 류머티즘 치료, 알레르기성 피부염 치료, 만성습진 치료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충주 수안보온천

충주 수안보온천

임금님의 마음을 빼앗은 충주 수안보온천은 예로부터 온천으로 이름난 곳이다. 고려사, 조선왕조실록, 동국여지승람, 여지도서, 청구도 등 30여종의 문헌과 기록에 등장할 정도로 오랜 연륜을 자랑하는 보양온천이다.

이 곳 온천수는 유황 라듐천으로, 각종 무기물과 광물질이 골고루 녹아있는 약알칼리성이다. 오래전부터 신경통ㆍ류머티즘ㆍ피부병ㆍ위장병ㆍ부인병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하며, 불소가 함유돼 있어 충치도 예방한다. 무엇보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온천수를 중앙집중 관리방식으로 충주시가 관리하기 때문에 수질을 믿을 수 있다.

◉ 온가족 즐거움이 가득한 ‘온천&스파’

곤지암리조트 스파 라 스파

해외 풀빌라 같은 이국적인 야외 스파존과 국내에서 보기 드문 데스티네이션 스파존(디톡스)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곤지암리조트의 ‘스파 라 스파’는 몸과 마음의 건강 균형을 잡기 좋은 곳이다.

온가족이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스파와 개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웰니스 스파가 있어 몸과 마음에 즐거움을 선사한다.

스파 라 스파 마인드 풀
곤지암리조트 마인드 풀

패밀리스파는 다양한 종류의 버블 시스템, 노즐 등이 설치돼 있는 액티브풀 그리고 건초스파를 즐기는 헤이룸, 사막스파를 경험할 수 있는 사하라룸 등 다채로운 즐거움과 함께 스파를 만끽할 수 있다.

웰니스 스파에서는 체질측정을 통해 개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1:1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 스트레스에 지친 몸과 마음의 밸런스를 바로잡아 준다.  

스플라스 리솜 스파캐슬

600년 전통의 덕산 온천수(49℃)로 물놀이와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스플라스 워터파크는 4계절 온천테마파크로 인기가 많다. 덕산온천은 행정안전부가 승인한 국가 보양 온천수로 피부미용, 신경통, 관절염, 성인병 등에 효능이 있다.

몸에 피로가 많이 쌓여 있다면 실내스파존을 향해보자. 신체부위에 따라 11종 29가지 수압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바데풀 스파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탕과 찜질방이 피로회복에 그만이다. 급경사 슬라이드와 천천히 흐르는 유수풀이 있는 써니레이존은 짜릿한 즐거움과 편안한 여유로움을 선사한다.

음악을 콘셉트로한 이벤트탕, 연인들을 위한 로맨틱 시크릿 공간, 급류파도풀과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플레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미가 있는 토레트리버존도 인기가 많다. 한국식 테마로 꾸며진 케이브존에서는 마치 동굴 속에서 온천을 즐기는 듯 아늑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테르메덴
테르메덴

테르메덴 풀앤스파 

독일식 온천을 표방하는 테르메덴은 수영과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테르메덴은 실외 온천풀과 실내 바데풀로 나뉘는데, 동양 최대 규모의 원형 바데풀은 10여 종의 다양한 수치료와 마사지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4,000평의 숲속공간에서 즐기는 감성적인 공간인 실외스파는 4계절 자연의 변화를 숲속의 깨끗한 천연온천수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테르메덴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인피니티풀존을 비롯해 마운틴슬라이드, 유아슬라이드 등 물놀이의 재미와 숲 속의 경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테마존을 즐길 수 있다.

모두 100% 천연 온천수를 사용한다. 이곳의 온천수는 중탄산나트륨 성분이 풍부하며 규산, 황산, 칼슘 등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사진, 각 호텔 앤 리조트, 온천&스파>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