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찌르르, 씨르르 곤충은 어떻게 소리를 낼까?'
상태바
'찌르르, 씨르르 곤충은 어떻게 소리를 낼까?'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1.09.1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숲 곤충식물원, 가을맞이 무료 ‘풀벌레 체험전’ 개최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찌르르, 씨르르. 곤충들은 어떻게 소리를 낼까?'

서울숲 곤충식물원에서 가을맞이 무료 ‘풀벌레 체험전'을 개최한다. 이번 풀벌레 체험전은 17일부터 10월 2일까지 풀벌레를 채집·관찰하는 '풀벌레 아카데미’와 함께 진행된다.

풀벌레 체험전이 열리는 서울숲 곤충식물원은 서울에서 유일하게 곤충과 식물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장수풍뎅이 등 21종 320마리의 곤충이 서식하고 있고, 표본도 사슴벌레 등 120종 980 마리를 보유하고 있다. 실내는 1만4천 포기의 식물들이 정글처럼 자라고 있어 곤충이 살기에 좋은 환경이 조성돼 있다.

풀벌레 체험전을 통해서는 다른 풀벌레를 잡아먹고 사는 용맹한 사냥꾼 사마귀, 다리를 잡으면 방아를 찧는다해 이름 붙여진 방아깨비, 풀숲 깊은 곳에서 사는 철써기를 비롯해 메뚜기, 베짱이, 쌕쌔기, 갈색여치, 왕귀뚜라미, 대벌레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 10여종 200여 마리를 살아있는 그대로 직접 만져보고 관찰할 수 있다.

풀벌레 체험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풀벌레 체험전이 열리는 동안 매주 토·일요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풀벌레 아카데미’를 연다.

아카데미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은 풀벌레의 특성과 자연 속에서 역할에 대해 강의를 듣고 야외로 나가 서울숲을 탐방하며 풀벌레를 직접 채집하고 집에서 키우고 관찰하는 방법을 배운다. 채집한 곤충은 채집통에 넣어 수료증과 함께 가져갈 수 있다.

‘풀벌레 아카데미’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참가비는 초등학생 1인당 5,000원이며, 서울의공원 홈페이지(parks.seoul.kr) 또는 서울숲공원홈페이지(parks.seoul.go.kr/seoulforest)에 사전 예약 한 후 우선 입금한 순으로 30명에 한해서 운영된다.


이용태 서울시 동부푸른도시사업소장은 “이번 전시와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곤충을 만나는 흥미로운 기회”라며, “어린이들에게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꽃무릇으로 붉게 물든 ‘고창 선운산’...가을여행 재촉
▲ ‘가을 여행’ 할인받고, 티켓·패스 챙겨 떠나자

▲ 공연관광축제 ‘코리아 인 모션’ 개막

▲ 쿤토리아 부부가 갔던 그 곳으로 ‘허니문’ 떠나볼까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