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베니키아, 가맹호텔별 맞춤 교육 실시
상태바
베니키아, 가맹호텔별 맞춤 교육 실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09.1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 오재랑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 베니키아사업단은 ‘베니키아(www.benikea.co.kr)’가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가맹호텔별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가맹호텔 경쟁력 강화를 위해 1년에 2회 실시하는 정규교육과는 별도로 실시되는 선택 교육으로, 기존에 진행된 서비스 교육 뿐 아니라 호텔 운영 업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등 각 호텔에서 원하는 분야에 초점을 맞춰 맞춤 교육으로 진행하게 된다.

교육 내용은 국내 및 해외 호텔 산업의 동향에 대한 강의를 비롯해 모바일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 방안, 객실 및 식음료 추천판매 기술 등 호텔운영에 필요한 마케팅부터 호텔 종사원을 대상으로 유연한 고객응대 방안, 서비스 코칭 기술, 웃음을 활용한 고객만족 서비스, 호텔리어 이미지 메이킹, 호텔리어가 갖추어야할 글로벌 매너 등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교육 중 가맹호텔별로 원하는 분야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내용에 따라 동영상을 활용한 교육과 분야별 전문 강사가 직접 가맹호텔을 방문하는 일대일 대면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번 선택 교육은 각 호텔별 참가율에 따라 베니키아사업단에서 연말에 실시하는 BSI(베니키아 서비스품질 지수) 우수 호텔 선정시 가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베니키아사업단 김조영 단장은 “베니키아호텔을 이용하는 고객 성향이 다양화 되면서 가맹호텔별로 원하는 교육 내용도 세분화 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가맹호텔 서비스 수준이 한층 향상되고, 베니키아 이용 고객이 대폭 증가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