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자연이 좋은 가을엔 ‘캠핑’을!..인천 이색캠핑 10선
상태바
자연이 좋은 가을엔 ‘캠핑’을!..인천 이색캠핑 10선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09.0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힐링·감성 충전하는 가을 캠핑

따가웠던 햇살은 어느새 부드럽게 마음을 두드린다. 집·사무실 일상을을 벗어나 자연의 바람을 느껴보라고. 색색 옷으로 갈아입을 단풍, 가을 꽃 등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지며 자연이 더욱 그리워지는 계절 ‘가을’엔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여행으로 ‘캠핑’만하게 없다. 자연 벗 삼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캠핑요리 맛보며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어 감성여행을 즐기기에도 좋다.

▲ 사진-픽사베이

멀리 떠나기 힘들다면 인천으로의 캠핑도 추천한다. △농촌 체험할 수 있는 웰빙캠핑, △물놀이부터 액티브한 스포츠를 함께 할 수 있는 레저캠핑, △산 속이 아닌 바다에서 떨어지는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바다캠핑, △멀리 떠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도심캠핑 등 호텔에서의 호캉스 못지않은 만족감을 선사할 캠캉스로 가을여행을 떠나보자.

캠핑지를 어디로 정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인천관광공사에서 추천한 인천 이색캠핑 10선을 참고해도 좋다.

농촌체험으로 건강 챙기는 ‘웰빙캠핑’

인천 강화도에는 농촌체험이 가능한 대표적인 캠핑장 두 곳이 있다. 마리원관광농원캠핑장과 강화도산들애캠핑수영장이 그 곳으로, 마리원관광농원캠핑장은 시기별 감자, 속노랑고구마, 섬옥수수, 강화순무 등 강화특산물을 비롯한 농산물 심기와 수확체험 즐길 수 있고, 자연과 바다를 조망하며 한적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또 강화도산들애캠핑수영장은 방문하는 캠퍼들을 위해 가을에는 고구마, 밤줍기 체험, 겨울에는 썰매체험을 할 수 있으며 흥미진진한 화문석체험 등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인천관광공사

물놀이와 레포츠로 지루할 틈 없다! ‘레저캠핑’

자연 속에서 사색보다는 온 몸을 움직이며 자연을 보다 짜릿하게 느끼고 싶다면 물놀이와 레포츠로 지루할 틈이 없는 ‘레저캠핑’이 제격이다. 레저캠핑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은 송도스포츠파크캠핑장, 함허동천야영장, 아라뱃길두리캠핑장 등이 있다.

송도스포츠파크캠핑장은 인천환경공단이 운영하는 생활폐기물 소각처리시설에서 발생된 소각열로 운영되는 친환경 시민친화 편익시설인 송도스포츠파크 내에 위치해 있어 캠핑과 함께 스포츠 시설들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실내수영장, 헬스장, 스쿼시장, 실내인공암장 등 실내시설은 물론이고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 천연잔디로 된 축구장 등 야외시설도 이용 가능해 레저활동을 즐기는 소규모 가족뿐만 아니라 직장모임, 지인모임 등 단체 친목모임에도 적합하다.

함허동천 야영장은 강화 화도면 마니산 계곡에 위치하고 있다. 함허대사가 이곳을 찾아 ‘사바세계의 때가 묻지 않아 수도자가 가히 삼매경을 들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정도로 산과 물이 묘한 조화를 이루며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곳으로, 인접한 정수사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아라뱃길두리캠핑장은 서울과 인접한 계양구에 위치하고 있어 최적의 접근성을 자랑한다. 총 51면의 캠핑공간이 있으며, 주변에 공원과 아라뱃길이 있어 자연경관이 잘 조성되어 있다. 족구장, 배드민턴장 등 운동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아라뱃길은 국토종주 자전거길과 연결되어 있어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서해바다 낙조 보며 힐링하는 ‘바다캠핑’

인천지역 캠핑장의 또다른 매력은 서해바다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바다 낙조의 매력 즐기는 추천 캠핑장으로는 영흥도 블랙트리, 바다애오토캠핑장 등이 있다.

영흥도 블랙트리는 노을이 예쁜 장경리해수욕장에서 파도에 발도 담가보고 솔내음 짙은 블랙트리 산책로에서 소나무 삼림욕도 즐길 수 있다. 영흥대교를 건너 육로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수많은 캠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하절기에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 이용 가능한 수영장도 운영된다.

강화도에 위치한 바다애캠핑장은 서울에서 1시간 반이면 도착하는 캠핑장으로, 인천에서 낙조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장화리마을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바다애’라는 캠핑장 이름처럼 바다에 바로 닿아있어 바다의 내음, 파도소리들을 들으며 힐링할 수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강화갯벌이 눈앞에 펼쳐져 있고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요소이다. 바쁜 생활로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이곳에서 잠시 일상을 내려두고 광활한 바다경관에 흠뻑 취해보자.

서울 근교에서 즐기는 ‘도심캠핑’

멀리 떠나기 부담스럽다면, 인천대공원 너나들이 캠핑장. 영종씨사이드 카라반&캠핑장, 인천왕산가족오토캠핑장 등 서울 근교 도심 속에서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인천대공원 너나들이 캠핑장은 인천대공원 내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관모산과 어우러지는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대공원 인근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어 캠핑객들의 만족도가 크다.

영종씨사이드 카라반&캠핑장은 서울근교에서 탁 트인 바다 전망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염전산책로, 자전거도로, 레일바이크, 바닷길 따라 해안산책로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인천왕산가족오토캠핑장은 인상적인 낙조와 상쾌한 바닷바람이 함께하는 서해에서 넓고 쾌적한 카라반을 활용한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근처에 있는 왕산해수욕장과 을왕리해수욕장을 함께 누릴 수 있으며, 도심을 떠나 대자연 속에서 신선한 공기와 경치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