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영주 풍기인삼축제 준비상황보고회 3일 개최
상태바
영주 풍기인삼축제 준비상황보고회 3일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9.0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풍기인삼축제는 풍기인삼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을 확대 운영해 수삼과 인삼가공품을 10~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축제장 수삼 판매장 모습

경북 영주시는 내달 12일부터 개최하는 ‘2019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 준비상황 보고회를 3일 오후3시 시청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장욱현 영주시장,이창구 (재)영주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장 및 위원, 영주시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분과 위원, 행사 주관단체 및 시청관계자 등이 참석, 현재까지 축제 준비 현황과 앞으로의 추진 계획을 보고할 예정이다.

▲ 풍기기인삼축제 준비상황보고회 모습

영주 풍기인삼축제는 오는 10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풍기읍 남원천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2021 풍기세계인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홍보와 관광객 편의시설 확충 등에 초점을 두고 준비하고 있다.

축제 기간에는 풍기인삼 블랙프라이데이 운영, 수삼과 인삼가공품을 10~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영주소백힐링걷기대회, 경북도지사기 보디빌딩대회, YMCA 전국보디빌딩대회, 풍기인삼홍보대사 선발대회, 소백산 풍기인삼 가요제, 전국댄스 경연대회, 인삼캐기·인삼깎기 대회 등 다양한 공연과 경연대회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풍기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인삼비누 만들기, 인삼족욕, 인삼병주 만들기 등 관광객 참여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한다.

특히 지난 7월 1일 출시한 영주사랑 상품권을 축제장 내 체험 프로그램과 대회 시상금 등에 적극 활용,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토록 할 계획이다.

한편, 영주시는 이번 축제 기간 중 축제장과 연계한 관광상품을 운영하고 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와 협력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지역의 아름다운 문화관광자원의 가치와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