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14 (화)
여름방학, 재미가득! 추억듬뿍! 익산 농촌체험활동 어때요
상태바
여름방학, 재미가득! 추억듬뿍! 익산 농촌체험활동 어때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08.0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금강·삼기권역 등 농촌체험휴양마을 7곳 운영

자연의 따뜻한 감성을 느끼며 농촌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농촌체험활동으로 아이들의 올 여름 방학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과 함께 농촌체험을 즐기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익산의 농촌체험휴양 마을 7곳이 각광을 받고 있다.

▲ 산들강 웅포마을 - 블루베리 인절미 만들기

감수성이 쑥쑥 자라는 자연 속 생태체험,

금강권역 농촌체험휴양마을

금강권역인 웅포와 성당, 용안지역에 분포돼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자연 속 생태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두동편백마을은 주민들이 직접 조성한 편백나무숲에서 산림욕과 식물관찰, 자연놀이 등을 체험하며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숲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옥수수와 고구마 등 각종 농산물 수확 뿐 아니라 마을 양봉농가에서 나오는 밀랍(벌집)을 이용해 천연 초를 만드는 체험까지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농어촌인성학교에 선정된 산들강웅포와 용머리고을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유익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웅포 특산물인 블루베리를 활용한 호떡과 마을에서 직접 채취한 쑥과 쌀가루를 이용한 쑥개떡, 영양 주먹밥 만들기 체험 등 지역에서 수확한 농산물로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어 먹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성당포구 금강체험관과 용머리고을도 좌도농악과 자전거 체험, 바람개비와 피자치즈 만들기 등 가족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이색 체험활동들이 운영되고 있다.

▲ 죽청마을 체험

미륵산 자락에서 즐기는 자연의 선물

미륵사지가 위치한 삼기권역에 자리 잡은 풀빛향기 송정마을도 눈여겨볼만 하다. 이 마을은 자연에서 얻어지는 재료를 이용해 천연염색과 천연비누, 압화, 디퓨저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대나무가 많은 죽청마을에서도 농산물 수확과 두부만들기 체험 등 자연 속 친환경 먹거리를 즐기며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천호산과 용화산으로 둘러싸인 여산 수은마을은 양파와 참외, 멜론 등 품질 좋은 농산물이 생산되고 있어 계절마다 색다른 수확체험을 즐길 수 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성당포구와 산들강웅포, 용머리고을, 함라두레마당 등 4곳 마을에서는 어린이 물놀이장도 운영한다. 자격증을 보유한 안전 관리자가 상시 배치되며 이용료는 최대 30%까지 할인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휴가철을 맞아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농촌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농촌에서 가족·친구들과 함께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힐링의 시간을 갖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사진, 익산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