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세계 이색 아이스크림 맛 여행지 베스트 6
상태바
세계 이색 아이스크림 맛 여행지 베스트 6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9.07.18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끌리는 여름. 세계 이색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는 색다른 여행지로 떠나보자. 부킹닷컴이 아이스크림의 날(7월 21일)을 앞두고 독특한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는 여행지 6곳을 추천했다.

▲ 사진-부킹닷컴

젤라토로 유명한 ‘이탈리아 피렌체’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세계 각국 여행자들이 꼭 한번 맛본다는 ‘젤라토 아이스크림’. 때문에 피렌체는 젤라토의 본고장으로 불린다. 피렌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젤라테리아인 라 카라이아(La Carraia)는 크리미한 맛과 화려한 모양의 젤라토를 자랑해 맛보는 이들의 눈과 입을 모두 충족시킨다. 근처에 위치한 페르케 노(Perche’ no!) 젤라테리아 역시 토스카나 로즈, 시칠리아 피스타치오, 참깨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맛의 젤라토로 유명하다.

한편, 젤라토 아이스크림은 피렌체 출신의 베르나르도 부온탈렌티(Bernardo Buontalenti)가 개발한 것으로,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우유 함량이 높고, 계란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 사진-픽사베이

아이스크림 마니아도 반할 ‘미국 캘리포니아 코스타 메사’

캘리포니아의 코스타 메사는 아름다운 해변, 화려한 부티크숍, 다채로운 음식과 디저트숍이 즐비해 있어 여행객들의 오감을 사로잡는 여행지다. 특히 이곳에서 열리는 OC 페어(The OC Fair) 기간 중 매년 7월 16일에는 아이스크림을 주제로 한 이벤트가 열려, 선데 아이스크림부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까지 갖가지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그야말로아이스크림 마니아들을 사르르 녹일 아이스크림 향연이 펼쳐진다.

특이한 아이스크림 맛 궁금하다면 ‘중국 시안’

중국은 기원전 200년 아이스크림을 발명한 후, 현재까지도 전세계에서 가장 큰 아이스크림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다. 그 중 역사여행도시 시안에서는 독특한 ‘아이스크림 튀김’을 맛볼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 빵가루를 입혀 빠르게 튀겨낸 이 디저트는 따뜻하고 바삭한 튀김옷 안에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들어있어 더욱 특별한 맛을 낸다. 특히, 시안의 이슬람 지구에 위치한 아이스크림숍 샨13(Shan 13)에서는 구운 두부, 흑초, 고추냉이를 이용한 특이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이색 아이스크림에 빠지고 싶다면 ‘뉴질랜드 오클랜드’

뉴질랜드 최대의 도시 오클랜드는 아름다운 해변과 맛좋은 음식이 가득해 여행 만족도가 높은 여행지다. 특히 지아포(Giapo) 숍은 수제 아이스크림과 이색적인 맛으로 현지인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곳으로, 이 곳에서는 호키포키(카라멜라이즈 된 벌집) 맛, 옐로우 쿠마라(특산 감자) 맛 등의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또 콘 대신 밀크 초콜릿이 들어있는 요크셔 푸딩들어진 아이스크림도 만나볼 수 있다. 아이스크림을 먹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스크림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전문가 과정도 운영되고 있어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아이스크림 홀릭 ‘핀란드 헬싱키’

여름이면 시원한 휴양지로 인기가 높은 북유럽 핀란드. 그 중 헬싱키는 루네베르크 토르테(아이싱과 잼이 올라간 럼 케익) 등의 색다른 디저트 별미가 발달한 곳으로, 이색적인 맛의 지역 아이스크림도 놓쳐서는 안 될 대표 먹거리이다.

특히 헬싱키의 아이스크림은 캐럽 콩과 구아 검으로 응고시킨 것이 특징으로, 핀란드 허니, 민트 감초, 캐럿 화이트 초콜릿 등 고유의 독특한 맛을 지니고 있다. 여러 아이스크림 가게 중에서도 맛있기로 소문난 곳인 ‘예델리노(Jädelino)’는 아이스크림 홀릭들이라면 꼭 들러보아야 하는 맛집이다.

전통 열대 과일 아이스크림 일품 ‘에콰도르 이바라’

에콰도르의 이바라의 전통 아이스크림은 냉장고가 매우 드물던 시기에 개발되어 우박과 현지 열대 과일로 만들어졌다고 전해지는 곳이다. 이 곳의 전통 아이스크림을 맛보고 싶다면 ‘엘라도스 데 파일라 로잘리아 수아레스(Helados de Paila Rosalia Suarez) 숍’에 들려보자. 이 곳에선 다양한 맛의 전통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는데, 특히 과일 아이스크림이 여행자들에게 인기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