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지중해의 숨겨진 보석 '몰타' 인기몰이, 항공권 예약 277% 증가
상태바
지중해의 숨겨진 보석 '몰타' 인기몰이, 항공권 예약 277% 증가
  • 김초희 기자
  • 승인 2019.06.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성한 볼거리, 저렴한 물가, 영어 공용어-어학연수, 한달살기로도 인기
▲ 몰타

많이 알려지지 않은 나만의 비밀로 간직하고 싶은 여행지를 꿈꾼다면 ‘몰타’가 제격이다. 누구나 들르는 흔한 여행지가 아니라 아직 발길이 많이 닿지 않은 숨겨진 여행지, 몰타는 지중해의 숨겨진 보석이라 불린다.

아직 한국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유럽인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여행지이기도 하다. 지난해 9월에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아이돌 그룹의 몰타 여행기가 전파를 타면서 국내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최근에는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 촬영지로도 알려지면서 힙행객(힙한 여행객)들 사이에서 관심과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 트립닷컴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의 몰타의 항공권 예약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27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이돌 그룹의 몰타여행기를 다룬 TV 프로그램 방영이 시작된 2018년 9월 18일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의 항공권 예약량 데이터를 취합해보니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무려 1033%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올해 4월 국토교통부는 서울에서 열린 한-몰타 항공회담에서 한국과 몰타 간 ‘주 3회 항공편’ 운행을 합의했다. 앞으로 여행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몰타를 방문할 수 있게 되는 만큼 이 곳에 대한 관심은 점점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 몰타

몰타는 이탈리아의 시칠리아 섬 아래 위치한 지중해에 있는 작은 섬이다. 한국의 제주도 1/6크기에 불과하지만 1년 내내 화창하고 맑은 날씨와 에메랄드빛의 아름다운 바다를 가져 휴양지, 허니문 등을 즐기기 위한 여행지로 제격이다.

또한 중세도시 분위기가 그대로 남아있는 수도 발레타는 도시 전체가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어, 볼거리도 풍성하다. 뿐만 아니라 저렴한 물가에 영어가 공용어이기 때문에 한달 살기나 어학연수지로도 좋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누구나 가본 흔한 여행지가 아닌 아직 관광객들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은 이색 여행지가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 며 “몰타를 비롯해 시칠리아 섬 등 지중해 지역은 상대적으로 한국인의 발길이 드문 만큼 앞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사진, 트립닷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