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1 14:59 (월)
바다름 품은 하조대전망대 둘레길 5월 중 완료 예정
상태바
바다름 품은 하조대전망대 둘레길 5월 중 완료 예정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05.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조대데크/사진, 양양군

드넓은 바다와 기암절벽을 바라보며 마지막 봄 햇살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양양군은 명승지인 하조대 일대에 현북면소재지종합정비사업으로 추진 중인 하조대 전망대 둘레길 조성 사업이 5월중으로 완료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하조대는 드넓은 해변과 절경의 기암절벽 해안을 함께 품고 있어 강원 영동지방에서도 손꼽히는 해돋이 명소이기다. 하조대 전망대 역시 주변의 수려한 풍광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이에 따라 양양군은 현북면 하광정리 58-1번지 하조대 전망대 일원에 둘레길을 조성하기 위해 사업비 694백만 원을 투입해 작년 11월부터 연장 202.4m, 폭 2.0m의 데크로드를 설치했다.

하조대 전망대 둘레길 조성으로 하조대 정자에서 전망대로의 이동 접근성이 높아진다. 주변 관광 명소와 더불어 바다를 품은 하조대의 매력을 더욱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현북 지역의 관광 사업을 이끌 주요 관광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한편, 군은 2014년부터 현북면소재지종합정비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마을회관 재건축 및 리모델링, 기사문리 생태공원 및 주차장 정비, 하조대 명승지 정비사업은 이미 완료되어 활용 중이며, 현재 마무리 공사 중인 하조대 전망대 둘레길은 사업 준공 후 군과 협의해 개방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