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경기관광공사, ‘DMZ 자전거 타기’ 투어 실시
상태바
경기관광공사, ‘DMZ 자전거 타기’ 투어 실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07.1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 오재랑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지나 10일 60년간 민간인의 출입이 통제됐던 DMZ 일대에서 ‘DMZ 자전거 타기’ 투어를 실시, DMZ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DMZ 자전기 타기 투어’를 위해 경기관광공사는 전동열차 객차 내에 참가자의 자전거를 실어 이용객이 목적지에 도착하면 자전거 여행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레포츠 열차 ‘에코레일(Eco-Rail) 자전거 특별 전동열차’를 띄웠다.


열차는 천안역에서부터 출발해 평택, 수원, 안양, 영등포, 서울을 거쳐 문산역에 도착했으며, 자전거 코스는 화석정과 반구정을 지나는 ‘파주 평화누리길’ 32km와 임진각을 출발해 군(軍) 순찰로를 따라 초평도를 돌아오는 ‘DMZ 자전거투어 코스’ 17.2km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가족 라이딩 코스와 전문가 코스 등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된 코스를 자신의 수준에 맞춰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다.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다소 멀고 어렵게 느껴졌던 DMZ 관광이 이번 에코레일 자전거 투어를 통해 가까우면서도 친숙한 평화관광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DMZ 자전거타기 투어코스가 국내 자전거 관광의 새로운 명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사는 하반기에도 관계기관과 협조해 민통선 내 DMZ 자전거 타기 코스의 추가개발과 관련 인프라를 확충하여 DMZ 관광의 신규수요 창출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