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이번 주말 벚꽃 감상하며 ‘수안보 온천제’ 즐겨봐요!
상태바
이번 주말 벚꽃 감상하며 ‘수안보 온천제’ 즐겨봐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4.10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안보온천제 길놀이

충북 충추시 수안보에서 매년 봄에 열리는 힐링 축제인 ‘수안보 온천제’가 오는 12~14일 수안보 물탕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53℃ 온천과 벚꽃의 만남’. 관광객들은 수안보 석문천변을 따라 길게 늘어선 벚꽃을 배경으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온천수의 우수성과 효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다.

특히 온천수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수안보 족욕 체험장은 최고이 인기 놀이터될 것으로 보인다.

벚꽃길을 따라 360m가량 이어진 족욕 길에는 커플족욕장, 지압족욕장, 마운틴족욕장 등 6개의 테마 족욕시설이 설치돼 관광객들은 벚꽃이 흐드러지는 석문천변 경관을 감상하며 느긋하게 족욕을 즐길 수 있다.

축제 첫날(12일)은 수안보의 대표 요리인 ‘꿩 요리 시식회’를 시작으로 주민화합 길놀이, 개막식, 불꽃놀이, 축하콘서트가 펼쳐지고, 13일은 휴(休)탐방로 걷기대회, 온천사랑 미술대회, 꿩 산채 비빔밥 퍼포먼스, 온천수 송편 만들기 대회와 다양한 문화공연들이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수안보 조산공원 내에 있는 휴 탐방로는 휠체어, 유모차도 쉽게 올라갈 수 있는 최고의 힐링 산책로이자 산림욕장이다. 이곳을 무대로 열리는 걷기대회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참여해 힐링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꿩 산채 비빔밥 퍼포먼스 후에는 꿩 산채 비빔밥 500인분 시식회가 열려 입맛을 돋운다.

▲ 벚꽃이 흐드러지게 친 온천제 족욕길

14일은 온천수의 영원한 샘솟음을 기원하는 온천수 취수제와 온정 수신제가 진행되고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어울림한마당 행사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한편 부대행사로는 버스킹공연, 온천수로 삶은 계란 나눠주기, 이동과학체험관 및 과학체험부스, 전통활‧석궁‧목검체험, 드론체험, 천연염색체험, 지역특산물 판매 등 다양한 전시‧판매 및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충주시 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주말 많은 관광객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수안보 온천제를 함께하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