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코레일, 강릉선 KTX 30% 할인!...산불로 관광객 감소 2차 피해 방지!
상태바
코레일, 강릉선 KTX 30% 할인!...산불로 관광객 감소 2차 피해 방지!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9.04.0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자, 전국 모든 열차 무료 이용 혜택 제공

내일(10일)부터 강릉선 KTX를 타고 여행하는 강원 지역 방문객은 전구간 30%할인 혜택을 받는다. 자원봉사자는 전국 모든 열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코레일은 산불 발생 후 관광객 감소로 경제 침체되는 추가 피해를 막고 강원지역 경제회복을 돕기 위해 10일부터 이달 말까지 강릉선 KTX 전구간 운임을 30%할인하는 것은 물론 자원봉사자 열차 운임을 감면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경강선 / 사진-코레일 제공

이에 따라 산불 피해 구호를 위해 열차를 이용하는 자원봉사자는 전국 모든 열차 운임을 10부터 일시적으로 감면 받게 된다. 고성, 속초, 동해, 강릉, 인제 지역 피해복구 및 봉사활동을 위해 열차를 이용할 경우 KTX를 포함한 모든 열차(특실 제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역 창구에 자원봉사증명서를 제출하면 무료로 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앱으로 구입한 승차권은 역 창구에 자원봉사증명서를 제시하고 환불을 신청하면 된다. 자원봉사증명서는 △전국 자원봉사센터 △피해지역 현장센터 △온라인 자원봉사포털 ‘1365’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또 5월부터 출시하는 열차를 이용한 각종 관광할인상품은 별도 할인할 예정이다.

병석 코레일 사장은 “코레일은 이번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이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낙산에 있는 연수원 객실 33개와 세미나실, 대회의실, 소회의실을 제공, 재난구호 성금 1억원 기탁 등 이재민 돕기에 총력을 다함으로써 피해지역 복구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