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100만 해병인의 우정과 화합 축제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상태바
100만 해병인의 우정과 화합 축제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8.09.05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0일 포항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 4일 추진위 위촉식 가져
▲ 지난해 열린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사진=포항시청

100만 해병인의 우정과 화합의 축제인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가 오는 오는 10월 20~22일 포항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와 관련, 포항시는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추진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위원은 총 42명. 축제를 주관할 해병대 전우회 경상북도연합회와 포항시지회, 해병대 제1사단, 해병대 교육훈련단 등 군부대 관련은 물론 포항시 이통장연합회, 개발자문위원회 연합회, 새마을회, 재향군인회 등 포항의 많은 단체관계자들이 참여해 축제 성공을 위해 힘을 보탰다.

▲ 지난해 열린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 사진= 포항시청

최웅 포항시 부시장은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를 위해 추진위원으로 적극 참여해 주신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많은 단체들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포항 해병대 문화축제는 ‘무적 해병의 패기로! 더 큰 도약 위대한 포항!’을 주제로 해상퍼레이드 상륙작전시연, 블랙이글스 에어쇼, 개막행사를 펼치고 1박2일 병영체험, 고무보트 탑승체험, 군대음식 체험, 운제산 천자봉 행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해병가족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