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수원정보과학축제, 19~20일 수원종합운동장 등에서 개최
상태바
수원정보과학축제, 19~20일 수원종합운동장 등에서 개최
  • 유규봉 기자
  • 승인 2018.06.25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가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수원종합운동장·수원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수원시는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정보과학축제 착수보고회를 열고, 행사 계획을 이같이 밝혔다.

수원시에 따르면, 올해 수원정보과학축제는 ‘ICT(정보통신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캡스톤디자인 페어(창의적 공학 설계)’, ‘드론 만들기 창작대회’, ‘전국 지능형 로봇대회’, ‘3D 프린팅해커톤대회’, ‘코딩대회’ 등 6개 부문으로 이뤄진다.

 

올해 처음 열리는 코딩대회는 초·중학생이 참여하는 시범대회로 운영되고, 지난해 시범 운영한 ‘3D 프린팅 해커톤(팀을 이뤄 긴 시간 동안 시제품 단계 결과물을 완성) 대회’는 올해 본대회로 열린다.

지능형 로봇 대회와 드론 만들기 창작대회는 수원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보과학 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부스도 곳곳에 마련된다. 드론·로봇 체험존,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등을 체험하는 IoT(사물인터넷) 체험존, 안전 체험존 등이 운영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정보과학축제는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정보과학 분야의 대표적인 축제”라며 “체계적으로 축제를 준비해 최신 정보과학 경향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