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온 가족이 무료로 즐기는 어린이날 행사 ‘꿀정보’
상태바
온 가족이 무료로 즐기는 어린이날 행사 ‘꿀정보’
  • 김초희 기자
  • 승인 2018.04.2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가정의 달 5월이 성큼 다가오고 있다. 가장 먼저 만나는 어린이날부터 고민이다. 벌써부터 기대하는 아이의 맑은 눈망울을 보고 있노라면 웃고 있지만 가슴 한편이 무겁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 같은 고민을 덜어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무료 행사가 서울 곳곳에서 진행된다.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도심형 축제인 C-페스티벌 2018을 비롯해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도심 속 꿈 놀이터, 2018 키즈 樂(락) 페스티벌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한 다양한 행사가 준비 돼 있다.

사진, 초대형 공중 아트행사

코엑스 슈퍼히어로드…풍성한 프로그램, 뭐부터 즐길까?

코엑스키즈존은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하고 즐거운 프로그램들로 아이들에게 꿈같은 시간을 선물한다. 5월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키즈 체험존은 키즈랜드 ‘키즈팡 키즈퐁’, 우주놀이터 ‘롯데면세점 탱키패밀리 스페이스’, 그리고 빛나는 히어로가 되어보는 ‘슈퍼 히어로 로드’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키즈팡 키즈퐁’은 VR체험, 아웃도어 액티비티, 태권도 시범,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 롤링볼 놀이터와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즐거움을 팡팡 샘솟게 할 예정이다.

VR체험존은 도심에서 아빠와 함께 즐기는 VR 레포츠존으로 진행되며, 키즈아웃도어존은 암벽오르기, 하키, 태권도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스포츠를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다이나믹한 액티비티존으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기프트존을 운영해 어린이날을 맞아 코엑스를 찾은 어린이들에게 키즈뷰티, 패션, 완구 등 그 동안 갖고 싶었던 선물을 직접 골라볼 수 있는 특별존으로 운영한다.

롯데면세점과 함께하는 ‘탱키패밀리 스페이스’는 쉽게 체험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했다. 특히, 박스형 구조물로 만든 ‘우주 미로 여행’의 경우 트램폴린 액티비티 ‘점핑 플래닛’, 스티커로 만드는 ‘메이킹 탱키 스페이스’도 운영되어, 아이들이 뛰어놀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 히어로 로드는 6개의 꿈의 공간으로 만들어져 운영된다. 디즈니의 스타워즈가 참여하는 스페이스 히어로,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브로드웨이의 42번가 뮤지컬 히어로, 코엑스의 코코앤프렌즈와 함께 건강한 미래를 그리는 건강 히어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우주소녀와 함께 아이돌이 되어보는 아이돌 히어로 그리고 최고의 히어로 강남소방서와 함께 만드는 소방 히어로로 구성된다.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현대자동차 교통안전교실, 안전 히어로 역시 운영되어,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유용한 지식을 함께 선물할 것이다.

 

도심 속 꿈 놀이터…신비야 놀자! 캐릭터 총 출동!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도 어린이날 ‘도심 속 꿈 놀이터’ 행사가 펼쳐진다. 신비아파트, 레인보우 루비 등 CJ E&M의 인기 높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도심 속 꿈 놀이터행사에는 CJ E&M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바주카에서 기획, 제작한 신비아파트의 신비와 레인보우 루비의 루비, 로봇트레인의 케이와 알프 캐릭터가 총출동해 아이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2018년 어린이날 및 어린이주간 홍보대사로 위촉된 신비아파트의 도깨비 신비는 서울시청 앞 광장에 대형 애드벌룬을 설치해 시청광장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한다.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에게는 신비 캐릭터 선캡과 타투스티커를 증정하며, 신비 도깨비와의 파워 대결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신비가 탈 인형으로도 변신해 기념 사진촬영은 물론이고 다양한 놀이도 함께하며 아이들에게 멋진 추억을 남길 것으로 보인다.

또 로봇트레인의 캐릭터들 역시 아이들과 함께 사진도 찍고 캐릭터가 다긴 가면 부채도 나눠주며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당일 받은 캐릭터 가면 부채를 활용해 로봇트레인으로 변신한 후 인증샷을 자신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 포스팅하면 캐릭터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니 참고하자.

2018 키즈 樂(락) 페스티벌…가족 모두 앗싸~!

온가족이 신나는 종합가족축제 '2018 키즈 樂(락) 페스티벌'은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대규모 종합문화축제로 5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2018 키즈 락 페스티벌은 코딩교육 컨퍼런스, 에어바운스 놀이체험, 무대 이벤트와 함께 가족의 관심사로 가득 채웠다. 어린이들을 위한 완구·교구·학습프로그램·도서·캐릭터상품의 전시뿐 아니라 엄마와 아빠의 관심사인 의류·엑세서리·핸드메이드·DIY·스포츠·캠핑용품 등 다양하게 구성 돼 있어 온 가족의 이목을 집중 시킬 것으로 보인다. 사전예약을 하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사진, 잇더 서울

C-페스티벌 2018, 엄마, 아빠도 즐거워~

먹고 보고 즐기는 것을 원스탑으로 해결하고 싶다면 ‘C-페스티벌 2018(C-Festival 2018)에서 열리는 수제맥주페스티벌과 잇더서울(Eat The Seoul)이 제격이다.

수제맥주 페스티벌인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GKBF)은 5월 6일까지 코엑스 광장, KPOP광장, 동측로비 일대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크래프트비어 업체 27곳이 푸드트럭 6개와 함께하는 맥주페스티벌로 무료로 입장해 다양한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다.

세계 미식 여행을 떠나는 것 같은 ’잇 더 서울(Eat The Seoul)‘은 5월 6일까지 매일 12시부터 22시까지 코엑스광장, K-POP광장(푸드부스), 동문로비(취식공간)에서 먹거리 페스티벌이 열린다. 코엑스와 페이스북 인기 푸드 커뮤니티인 '오늘뭐먹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엄선한 서울의 숨은 맛 집 25곳이 모인 ‘잇더서울'은 국내외의 놓칠 수 없는 다양한 미식의 세계로 안내한다.

평소 접하기 힘든 요리인 ‘다이너소어렉’의 칠면조다리 요리부터 태국음식점 '코끼리식당'의 팟타이와 뿌빳퐁커리', 인도네이사 음식점인 '판타이와룽'의 나시고랭과 사테, '갱스러트럭'의 타코와 크런치랩 등 동서양의 맛난 음식들이 총망라한 글로벌 음식들의 향연으로 온 가족의 미각을 책임진다.

아이들과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디저트와 다채로운 음식들과 함께 다양한 공연도 함께 관람하고 즐기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덤으로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5월 4일과 5일 저녁에는 초대형 공중 아트 퍼포먼스 그룹 영국 드림엔진 에이리얼의 내한공연이 코엑스 하늘에 펼쳐진다. 우주의 탄생과 우주와 나 사이를 오고 가는 거대하고 섬세한 서사적 푸른 초대형 별들의 공연이 코엑스의 밤 하늘을 장식한다.

6.6m 지름의 헬륨 벌룬이 공중에 뜬 후 배우가 매달려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롤링스피어스(6.6m 지름의 벌룬)도 코엑스 광장 곳곳을 움직이며 관객들과 교감한다. 투명스피어스(2m 지름의 투명 벌룬)에는 무용수가 들어가 퍼포먼스를 하며 움직이고, LED스피어스(1m 지름의 헬륨 벌룬) 수십 개는 관객들의 머리 위로 파도처럼 펼쳐지며 진기한 장면을 통해 환상적인 시간을 선물 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