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화사한 봄 전령사 동강할미꽃 감상해볼래요?
상태바
화사한 봄 전령사 동강할미꽃 감상해볼래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8.03.3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선 동강 할미꽃 축제/사진제공=정선군청

[투어코리아] 화사하고 아름다운 봄 전령사 '정선 동강할미꽃 축제'가 개막됐다.

청정자연을 감상하며 행복한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동강 할미꽃축제는 정선읍 귤암리 동강생태체험학습장 일원에서 정선 동강할미꽃 보존·연구회 주최로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열린다.

▲ 정선 동강 할미꽃 축제/사진제공=정선군청

한국 특산종으로 세계 유일종인 정선 동강할미꽃은 흰색, 보라색, 자색, 남색 등 다양한 아름다운 색으로 꽃을 피운다.

피어난 동강 할미꽃은 하얀 솜털과 함께 아름답고 순수한 그 자태로 사람들 마음속에 순박함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어 봄을 기다리며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 정선 동강 할미꽃 축제/사진제공=정선군청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정선 동강할미꽃 축제를 함께하면 나만의 동강할미꽃 심기, 동강변 걷기, 짚풀 및 목공예, 사랑의 엽서쓰기, 한반도 포토존, 섶다리 건너기, 떡메치기 등 신명나는 놀이마당과 함께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옷바우 제례,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 공연, 초청가수 공연, 사물놀이, 청소년 백일장,그림전시, 동강할미꽃 전시, 정선 풍경전 등이 마련된다.

▲ 정선 동강 할미꽃 축제/사진제공=정선군청

정선 동강할미꽃은 한국 특산종으로 2007년 정선군 명예군민으로 위촉된 김정명씨에 의해 1997년 처음 알려져, 2008년 정선군화(郡花)로 지정됐다.

동강할미꽃은 동강유역의 석회질이 많은 바위틈에서 자라는 다년생 초본으로 꽃은 연분홍, 붉은 자주, 청보라색을 띠며 일반 할미꽃과는 달리 하늘을 향해 꽃을 피우는 것이 특색이다.

▲ 정선 동강 할미꽃 심기/사진제공=정선군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