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제천시,중국과 문화관광.경제 교류 확대 나서
상태바
제천시,중국과 문화관광.경제 교류 확대 나서
  • 유규봉 기자
  • 승인 2017.11.2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충북 제천시가 중국과 문화관광,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후속 사업 발굴, 천연물 산업 교류 확대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이근규 제천시장이 오늘(23일)1부터 4박5일 일정으로 중국 번시시, 푸순시, 심양, 북경을 방문한다.

이 시장의 중국 방문에는 현경석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제천지회장 등 공무원과 예총 관계자 17명이 동행한다.

첫 방문지인 번시시는 중국의 의학도시로, 제천시는 이 도시와 함께 문화예술, 관광, 천연물 산업 교류에 나설 계획이다.

25~27일은 북경을 방문한다.

이 시장은 북경에서 중국 전국상공인연합회 임원 간담회, 중국투자금융공사 총재 방문 간담회, 북경시 정협 분과위원장 방문 간담회, 재 북경 한인경제인 간담회, 주중 한국대사관 방문 간담회, 중국 한국상회 회장단 방문 간담회 등 총 6차례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 시장은 간담회를 통해 대중국 천연물 산업 교류 활성화 및 문화․경제․관광 사업 등 다양한 경로의 공격적 마케팅에 주력할 방침이다.

한편, 제천시는 중국 요녕성 번시시를 포함해 중국내 11개 도시와 자매․우호도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아울러 제천의병 및 한국의 고대 역사와 연계성이 높은 동북 삼성의 핵심 도시들과 교류를 통해 향후 지리적 근접성, 역사적 연계성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활발한 교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