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도종환 장관 "문화계 블랙리스트 조사, 형사고발 절차와 함께 진행 방침“
상태바
도종환 장관 "문화계 블랙리스트 조사, 형사고발 절차와 함께 진행 방침“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7.09.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종환 문체부 장관

[투어코리아]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문화계 블랙리스트 조사 과정에서 형사적인 문제가 발견되면 형사고발 절차를 함께 진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도 종환 장관은 그러면서 “블랙리스트의 원활한 조사를 위해 법무부로부터 검사 인력을 파견 받았다”고 밝혔다.

도 장관은 26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 "문화계 블랙리스트 조사를 위해 지난 25일 진상조사위원회(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진상조사 및 제도개선위원회)에 검사 한 분이 파견됐다"고 밝혔다.

도 장관은 “최근에 이명박 정부에서도 블랙리스트 문건이 만들어졌다는 사실이 드러났다”며 “역시 조사에 포함시키겠다”고 덧붙였다.

 도 장관은 “이명박 정부 초대 문체부 장관을 지낸 유인촌 전 장관은 문체부에 블랙리스트는 없었다고 했지만 각계에서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도 장관은 "청와대에서 추가로 발견된 문건들이 검찰에 가 있고 국정원 관련 자료도 검찰에서 수사하고 있다”며 “이를 진상조사위가 직접 검토하기 위해선 검찰에 직접 가야하는 북잡한 절차가 따른다"면서 “파견 검찰이 검찰과 공조를 하면 그런 부분에서 조사가 원할할 것 같아 검찰과 공조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