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청송 소식]"자연을 노래하다, 청송", 3년 연속 도시 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청송 소식]"자연을 노래하다, 청송", 3년 연속 도시 브랜드 대상 수상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7.09.1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송군 도시 브랜드인 '자연을 노래하다,청송' 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투어코리아] 경북 청송군의 도시브랜드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이 지난 13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신뢰받는 브랜드를 선정,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 및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상승과 국내시장에 건강한 브랜드를 보급해 국가 경쟁력 확보에 일조하고자 마련된 상이다.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 브랜드는 청송군의 미래 성장 동력이자 가장 큰 장점인 ‘청정 자연’과 ‘한국의 명품 휴양도시’를 주제로 맑고 순수한 자연환경을 감성적으로 호소하고, 자연과 인간이 혼연일체가 되어 온전히 동화되는 기쁨과 즐거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시상시에서 청송 군민의 자부심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청송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린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일찍이 브랜드의 중요성을 깨닫고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점도 대상 수상에 큰 보탬이 됐다.

군은 그동안 청송사과의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5년 연속 대상 수상을 비롯해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 등재, 국제슬로시티재인증,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개최로 국제적인 브랜드를 세 개나 확보하는 등 세계 속의 청송으로 발돋하고 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청송의 도시브랜드 가치 향상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라며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전통과 문화, 대자연이 살아 숨 쉬는 힐링 휴양도시 청송을 찾아주길 기대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청송 세계지질공원해설사 UCC 이색홍보 ‘눈길’

▲ 청송 지질공원해설사들이 직접 제작한 UCC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홍보 영상

[투어코리아] 청송지질공원해설사가 참여한 UCC(User Created Contents 사용자 제작 콘텐츠)가 색다른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홍보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청송군이 지난 5월 1일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된 이후 지질공원해설사들은 직접 세계지질공원을 알리는 홍보영상 ‘오이소, 청송 유네스코!’를 제작, SNS를 통한 홍보에 나서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 청송 지질공원해설사들이 직접 제작한 UCC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영상에 나오는 청송사과 홍보 모습

‘오이소, 청송 유네스코!’ 홍보 동영상은 주왕산의 기암단애, 용추협곡, 탐방안내소와 민예촌, 달기약수탕, 수석꽃돌박물관, 공룡발자국, 백석탄 등 관내 주요 관광명소들이 담겨 있어 관광객들을 청송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청송지질공원해설사들의 열정이 관광객 유치와 지질공원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성원을 보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