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파리 10월 1일은 ‘차 없는 날’…또다른 매력 만나는 날
상태바
파리 10월 1일은 ‘차 없는 날’…또다른 매력 만나는 날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7.07.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 시내 승용차, 오토바이 등 전면 통제
▲ 사진 파리 시내 / 파리관광안내사무소 제공

[투어코리아] 오는 10월 1일 프랑스 파리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평소와는 다른 파리의 매력을 만날 수 있다. 10월 1일 하루 동안 파리 시 전역에서 '차 없는 날(Journée sans voiture)'이 운영돼 고요하고 잔잔한 분위기의 파리를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프랑스 관광청과 파리관광안내사무소는 대기 오염과 소음공해를 줄이고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가을 ‘차 없는 날’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차 없는 날’(10월 1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기 및 친환경 자동차, 오토리브(Autolib) 등을 포함한 승용차, 오토바이 등의 진입이 파리 전역에서 전면 통제된다.

지난해의 경우 파리 지역의 45%가 ‘차 없는 날’에 적용됐었으나, 올해에는 도시 외곽에 위치한 불로뉴(Boulogne) 숲, 뱅센(Vincennes) 숲과 파리 외곽 순환도로(Périphérique intérieur)를 제외한 파리 전역으로 확대됐다.

긴급 차량과 장애인용 차량 및 택시, 시내버스, 투어버스(Big Bus, Open Tour) 등의 대중교통과 자전거, 자전거 택시(Pedicab), 마차 등 무동력 차량은 예외적으로 통행이 허용되며 속도제한은 시속 30km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